Quantcast

‘메이즈러너’, 영화 200% 즐기는 관람 포인트 쪽집게 정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원선 기자) 인류의 운명이 걸린 ‘위키드’의 위험한 계획에 맞서기 위해 다시 미로로 들어간 ‘토마스’와 러너들의 마지막 생존 사투를 그린 영화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가 개봉 기념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해 이목을 끈다.
 
공개된 스페셜 포스터는 러너들과 위키드의 대립 구도가 가장 먼저 시선을 강탈하며, 과연 이들 앞에 벌어질 사건들과 최후는 어떻게 될지, 모든 의문을 풀기 위해 자신들이 탈출한 미로로 다시 들어가야하는 러너들의 운명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여기에 러너들 뒤에 위치한 거대하고 복잡하게 얽힌 미로 벽과 이에 둘러싸인 압도적인 위용의 위키드 본부만으로 시리즈 특유의 분위기와 스케일을 예고함과 동시에 대서사의 마지막을 완벽하게 장식할 비주얼을 담아내 눈길을 끈다. 또한, 하늘 위에 떠있는 러너들을 추적하는 듯한 위키드의 비행 물체를 통해 ‘민호’(이기홍 분)를 구하기 위해 ‘최후의 도시’로 향하는 이들의 행보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측, ‘위키드’를 상대로 펼칠 러너들의 사투가 더욱 치열해질 것임을 예상케 한다.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전편들을 능가하는 스케일이다. ‘메이즈러너’(2014)는 살아 움직이는 거대한 미로와 이를 둘러싼 ‘글레이드’라는 한정된 공간을, ‘메이즈 러너: 스코치 트라이얼’(2015)에서는 ‘스코치’라는 황폐화된 세계를 통해 한순간도 쉴 틈 없는 스릴과 미스터리, 액션을 선사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 있다. 이어 ‘메이즈 러너: 데스 큐어’는 지난 시리즈를 전부 뛰어넘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거대한 미로로 둘러싸인 ‘최후의 도시’로 향하는 러너들의 치열한 생존 전투를 비롯, 빠르게 달리는 기차 위에서 펼치는 추격과 총격 액션, 폭발 장면 등 다채롭고 화려한 액션까지 더해져 역대 최고의 스릴을 선사할 것이다.
 
압도적 스케일을 위해 제작진과 배우들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케이프타운과 칼라하리 사막 등 다양한 장소에서 3개월간 로케이션 촬영을 진행했으며, 이를 두고 ‘토마스’ 역의 딜런 오브라이언은 “이번 로케이션 촬영은 특히 색다른 경험이었다.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밝혀 이번 작품이 보여줄 독보적인 스케일을 더욱 기대케한다.
 

메이즈러너/ 영화 포스터
메이즈러너/ 영화 포스터

두 번째는 시리즈를 마무리 짓는 최종편이라는 점이다. 이번 작에서 토마스를 비롯한 러너들이 민호를 구하고, 과연 ‘위키드’를 파멸시키는 데 성공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이에 더해, 친구와 인류의 운명을 손에 쥔 ‘토마스’는 어떤 선택을 내릴지 시리즈의 마지막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마지막은 영화가 담고 있는 깊이 있는 주제 의식과 메시지다. 전편들에서는 탈출을 시도하고 생존하려는 ‘토마스’와 러너들을 ‘선’으로, 플레어 바이러스 치료제를 찾기 위해 러너들의 희생을 강요한 ‘위키드’와 친구들을 배신한 ‘트리사’(카야 스코델라리오)를 ‘악’으로 구분 지었다면, 이번 편에서는 이러한 선과 악의 경계가 모호해지며 ‘위키드’를 바라보는 또 다른 관점을 보여줄 예정이다.
 

‘토마스’ 역의 딜런 오브라이언은 “이번 작품에서 흥미로운 지점은 일종의 도덕적 모호함, 누가 옳고 그른지 확신하기 어렵다는 점”이라며, “1,2편에서는 관객들이 모두 ‘위키드’는 파괴적인 존재라고 생각했겠지만, 이번에는 전혀 새로운 관점으로 볼 수도 있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웨스 볼 감독 역시 “전편까지는 ‘위키드’와 ‘트리사’를 미워했겠지만 이번 작품을 보면 왜 그들이 이런 계획과 행동을 했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기도 해, 관객들은 친구와 인류의 운명을 쥔 ‘토마스’의 딜레마와 그의 선택을 더욱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을 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