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삼성, ‘갤럭시A8’·‘갤럭시S9’로 2018년 저격하나…‘놀라운 성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삼성이 ‘갤럭시A8’을 출시했다. ‘갤럭시S9’는 다음달 출시될 예정이다.
 
먼저 2018년형 ‘갤럭시A8’은 5일 출고가 59만 9500원에 출시됐다. 이동통신사 지원금을 받으면 32만~35만 원(최고가 요금제 기준)에 구매할 수 있다.
 
‘갤럭시A8은’ 차별화된 카메라 기능과 혁신적인 디자인 등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의 특징을 계승했다.

갤럭시A8 / 뉴시스 제공
갤럭시A8 / 뉴시스 제공
갤럭시A8 / 뉴시스 제공
갤럭시A8 / 뉴시스 제공
 
스마트폰 중 최초로 1600만 화소와 800만 화소의 전면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다.
 
더불어 지난해 하반기 ‘갤럭시 노트8’에 처음 적용된 ‘라이브 포커스’를 지원해 촬영 시는 물론 촬영 후에도 원하는 만큼 배경을 흐리게 처리할 수 있다. 후면에는 16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됐다.
 
또한 ‘갤럭시A8’은 ‘갤럭시 S8’에 처음 사용된 18.5대 9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모바일 결제 삼성 페이, 인공지능(AI) 비서 빅스비 기능 중 빅스비 홈(맞춤형 콘텐츠 추천), 빅스비 리마인더(위치, 시간 감지 알람), 빅스비 비전(이미지 인식)을 지원한다.
 
1.5m 수심에서 30분간 사용할 수 있는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과 ‘갤럭시 A’ 시리즈 최초로 가상현실(AR) 감상기기 기어VR도 지원한다. 32GB 내장 메모리에 색상은 블랙, 골드, 블루 세 가지다. 이동통신사 별 지원금은 KT가 27만 6000원, LG유플러스가 24만 원, SK텔레콤이 21만 6000원으로 책정됐다.
 
이와 함께 ‘갤럭시S9’를 향한 관심도 뜨겁다.
 
삼성전자는 지난 4일 더 똑똑해진 ‘모바일 두뇌’를 공개했다. 삼성전자 양산 계획을 밝힌 모바일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엑시노스9’는 초고속 모뎀이 탑재되고 인공지능 연산 기능이 강화됐다.
 
‘엑시노스9’는 삼성전자가 다음달 공개할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9’에 탑재된다. ‘엑시노스9’이 적용되면 삼성의 모바일 AI 서비스인 ‘빅스비’의 성능이 현재보다 더 정교해질 것으로 보인다. 가령 기기 내에 저장된 사진을 빅스비가 스스로 더 빠르고 정확하게 인식하고 분류하는 식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8개의 작은 두뇌(코어)로 이뤄진 옥타코어 구조의 중앙처리장치(CPU)의 효율성을 높였다”며 “스마폰이 사용자의 명령을 처리하는 속도와 정확도가 기존보다 향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3차원 스캐닝을 통해 정확하게 안면을 인식할 수 있고 안면·홍채·지문 정보도 안전하게 관리하도록 했다.
 
5G 이동통신 상용화를 앞두고 모뎀도 강화됐다. 다운로드 속도가 최고 1.2Gbps(초당 기가비트)까지 가능해 1.5GB 용량의 HD급 영화 한편을 10초 만에 내려받을 수 있다. 기존 ‘갤럭시S8’에 탑재된 AP(엑시노스8)는 최고 1Gbps까지 가능했다. ‘엑시노스8’의 12초에서 2초 빨라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