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화, 데뷔 20주년 티저 포스터 공개…‘2018년 활동 시작 알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신화가 데뷔 20주년 프로젝트에 시동을 걸었다.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는 신화는 1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며 올해를 꽉 채울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렸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신화가 지난 2012년 멤버들의 군 복무가 끝나고 정규 10집으로 컴백할 당시부터 선보여온 독수리 엠블럼과 신화의 20주년을 뜻하는 문구가 새겨져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지난 1998년 데뷔한 신화는 ‘T.O.P’, ‘YO!(악동보고서)’, ‘Hey, Come On!’, ‘Wild Eyes’, ‘Perfect Man’, ‘너의 결혼식’, ‘Brand New’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긴 동시에 단 한 번의 멤버 교체나 해체 없이 팀을 이끌어왔다.
 
군 복무를 마치고 4년 만에 컴백한 후에도 ‘Venus’, ‘This Love’, ‘표적’ 등을 발표하며 매 앨범 트렌드에 맞게 변화를 시도한 것은 물론 2017년 발매한 13집 타이틀곡 ‘TOUCH’까지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하며, 신화의 저력을 과시했다.
 

신화 20주년 티저 포스터 / 신화컴퍼니
신화 20주년 티저 포스터 / 신화컴퍼니
 
‘가요계의 살아있는 역사’ 신화는 데뷔 20주년 티저 포스터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20주년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지난 20년 간 13장의 정규앨범을 발표하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온 신화.

올해 역시 20주년 스페셜 앨범 발매와 동시에 20년을 함께 해준 팬클럽 ‘신화창조’에 대한 고마움을 담은 기프트 싱글도 준비 중이다.

또한 팬미팅을 계획중에 있으며,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 출연 및 콘서트 또한 기획 단계다.

신화컴퍼니는 “2018년은 신화의 데뷔 20주년이 되는 해로 멤버들과 팬들 모두에게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다”며 “1일 티저 포스터 공개를 시작으로 올해 신화 활동이 다방면으로 이어질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신화는 지난 1월 발표한 정규 13집 ‘UNCHANGING - TOUCH’ 이후 솔로 앨범, 뮤지컬, 예능 출연 등 개인 활동을 펼쳐왔으며,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젝트와 함께 컴백을 앞두고 있다.


Tag
#신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