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우효, 신곡 ‘꿀차’ 깜짝 발표…‘인디계의 기대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인디계의 기대주로 주목을 끌고 있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우효가 1월에 깜짝 신곡 발표에 나선다.

우효의 소속사 문화인(文化人)은 “우효가 2일 저녁 6시 새 디지털 싱글 ‘꿀차’를 전격 발표하고 2018년 첫 번째 신곡으로 음악 팬들을 찾아간다”고 2일 밝혔다.

우효의 새 싱글 ‘꿀차’는 작년 5월 발표돼 큰 사랑을 받았던 히트곡 ‘민들레’ 이후 약 8개월 만에 발표되는 신곡으로 벌써부터 음악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우효 새 디지털 싱글 ‘꿀차’ / 문화인
우효 새 디지털 싱글 ‘꿀차’ / 문화인

그 동안 꾸준히 신곡 작업에 매진해 온 우효는 작년 10월 일본에서 LP음반 ‘PIZZA’ 발매와 현지 쇼케이스 등을 성황리에 마치는 등 인디 신에서는 보기 드문 행보 속에 자신만의 독보적 입지를 다지고 있는 싱어송라이터다.

2일 저녁 6시 공개될 우효의 새 싱글 ‘꿀차’는 외로운 겨울 속 달콤한 차 한 잔이 주는 따뜻한 순간들에 대한 ‘기쁨’을 담고 있는 곡이다.

수수하고 꾸밈없는 구성과 몽환적인 사운드, 여기에 우효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이 녹아 든 포근한 매력으로 단연 두 귀를 압도한다.

특히 ‘꿀차’의 뮤직비디오는 데뷔 이후 최초로 우효가 직접 뮤직비디오에 출연에 나서 기대를 모은다.

일본 유명 영상 제작자 호무라 요시카즈(HOMURA YOSHIKAZU)등 현지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완성된 ‘꿀차’의 뮤직비디오는 유니크한 영상미로 신곡의 숨은 매력을 한층 상승시킬 예정이다.

우효는 신곡 발표에 앞서 “이번 싱글 ‘꿀차’는 혼자인 듯하지만 혼자가 아닌, 쓸쓸하지만 쓸쓸하지만은 않은 나의 일상을 돌아보며 만든 노래”라고 설명했다.

또 “좋아하는 차의 향기를 맡을 때처럼 은근하게, 따뜻하게, 달콤하게 느껴지는 순간들을 노래에 담고 싶었다”는 작업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아직 많이 부족한데도 새 노래를 기다려주신 여러분과 기꺼이 이번 작업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감사를 전하기도 했다.

우효는 신곡 소식과 함께 2월 데뷔 3년 여 만에 첫 단독 콘서트를 개최를 확정하고 오랜만에 관객들과 특별한 만남에 나선다.
Tag
#우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