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만조 여사, 향년 90세로 별세…이재현 CJ그룹 회장 장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원선 기자) 이재현 CJ그룹 회장 장모인 김만조 여사가 15일 노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90세.
 
김치 박사로도 잘 알려진 고인은 1928년 경남 양산에서 태어났으며 슬하에 4남1녀를 두었으며 고인은 일찌감치 김치 연구에 뜻을 품고 영국 리즈(Leeds)대에서 이공계 박사학위를, 미국 월든(Walden)대에서 식품인류학 박사학위를 각각 취득했다.
 
이후 서울여대 연세대 등에서 교수로 재직하며 발효과학 연구를 비롯해 김치의 산업화와 글로벌화에 평생 매진했다.
 
또한 그는 1966년 8월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제2회 국제식품이공학회에서 김치에 대한 논문을 발표하고 김치의 정의와 영문 표기를 확정한 바 있다.
 

이만조/ 온라인커뮤니티
이만조/ 온라인커뮤니티
 
김 박사는 1980년대 말 교수직에서 물러난 뒤 글로벌 김치 프로젝트팀(K-글로벌) 고문으로 일하면서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의 효시인 햇김치 출시 과정에서 연구개발에 기여하기도 했다.
 
한편 김만조 여사의 발인은 18일, 서울대 병원에서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