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콘(iKON), 2017년 일본 투어 성료…‘시선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아이콘(iKON)이 일본에서 크리스마스 라이브 공연을 끝으로 2017년 일본 투어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콘(iKON)은 지난 9일과 10일 이틀간 요코하마 아레나 ‘iKON JAPAN X'mas LIVE 2017’에서 3만 관객의 환호 속에 올 일본 활동을 마무리했다.
 
특히 이날 공연은 현지 채널인 CS테레아사를 통해 일본 전역에 생중계됐다. 아이콘은 “여러분들이 있어주신 덕분에 올해 많은 라이브 무대에 설 수 있었다. 늘 발전하는 아이콘의 모습 보여드리겠다. 내년 신곡으로 찾아뵙겠다”고 약속하며 다음을 기약했다.
 
아이콘은 올해 일본에서 첫 돔투어를 펼치는 ‘역대급’ 행보를 걸었다. 이는 데뷔 1년 9개월만으로,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단 기간 내 돔 투어를 개최한 신기록이다.
 
아이콘(iKON) / YG ENT
아이콘(iKON) / YG ENT
 
올 2월 아레나 투어를 시작으로 첫 돔 투어, 추가 공연까지 1년 만에 총 35회 공연 47만 여명의 관객을 동원, 아이콘의 위력를 실감케 했다.
 
아이콘의 투어 소식은 오사카에서 첫 개막 공연 이후 일본 도쿄 주니치스포츠, 스포츠호치, 데일리스포츠, 스포츠닛뽄, 닛칸스포츠, 산케이스포츠 등 6개 일본 스포츠지가 대서특필하기도 했다.
 
아이콘(iKON) / YG ENT
아이콘(iKON) / YG ENT
 
아이콘은 국내외서 올 한해 따로 또 같이, 끊임없이 '열일'했다.
 
지난 5월 ‘NEW KIDS:BEGIN’을 발매하고 해외 아이튠즈 차트 총 13개국에서 1위를 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일본에서도 오리콘 데일리 및 위클리 차트를 싹쓸이했다.
 
지난 10일 종영한 첫 단체 리얼리티 JTBC ‘교칙위반 수학여행’에 출연, 반전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제대로 눈도장을 찍었다.
 
또 바비는 첫 솔로 앨범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차트 22개국 정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지드래곤, 태양에 이어 한국 솔로 아티스트 톱3 안에 드는 기록이다. 전곡 자작곡으로 꽉 채운 앨범이 이룬 성과라서 의미를 더했다.
 
아이콘은 내년 1월 컴백을 목표로 본격적인 국내 활동 초읽기에 들어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