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현철, 유아인 경조증 의심 “진심이 오해받고 조절이 안 될 때 급성으로 유발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원선 기자) 김현철 정신과 전문의가 유아인의 경조증을 의심했다.
 
김현철은 지난 26일 자신의 SNS를 통해 “유아인 님 글을 보니 제 직업적 충동이 발동한다”며 “이 글을 보시는 유아인 소속사 혹은 가족분과 한 번 뵈었음 한다. 그리고 언론 역시 즉각적인 반응을 자제재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현철은 하루 뒤인 27일, “진심이 오해 받고 한 순간에 소외되고 인간에 대한 환멸이 조정 안 될 때 급성 경조증이 유발 된다”라고 위험성에 대해 덧붙였다.
 
경조증이란 실제 상황과는 맞지 않게 넌치는 활기, 고양된 자기 존중감, 과활동성, 새로운 자극을 추구하는 행동을 보이는 병리적 정신 상태를 일컫는다. 경조증 상태에 있는 사람은 평소보다 말이 크고 빠르며 엉뚱한 말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다.
 

유아인/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유아인/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유아인은 최근까지 자신을 페미니스트라고 주장하는 연습생 한서희와 설전을 벌인 바 있다. 유아인의 애호박 발언 이후 페미니즘을 둘러썬 누리꾼들과 공방을 펼치는 과정서 한서희가 개입하며 시작된 일이다.
 
두 사람은 계속해서 자신의 SNS를 통해 서로를 저격, 화제가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