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아인-박우성 영화평론가, 본격전인 설전 시작?…‘시선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유아인과 박우성 영화 평론가의 대화가 시작됐다.

지난 25일 박우성 영화 평론가는 유아인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했다.

박우성 트위터
박우성 트위터

그는 “아닌척 하지만 유아인은 속물이다. 하연수는 사과할 필요없는 일에 사과했음에도 비난받는다. 김윤석은 사과해야 할 일에 당연히 사과했음는데 극찬받는다. 유아인은 한국사회의 이런 극단적 기울기를 아주 잘 안다. 알지만, 의심하지 않기에, 자신만만하다. 그는 지극히 평범하며, 그래서 폭력적이다” 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몇 개의 트윗으로 유아인에 대한 생각을 털어놓았다.
유아인, 박우성 트위터
유아인, 박우성 트위터

유아인은 박우성 영화 평론가에게 “반박이 아닌 저의 마음을 전합니다. 세상이 참 좋아졌네요. 배우와 평론가가 이렇게 다이렉트로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재미있네요. 좋은 평론, 좋은 시선 기대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라고 하며 자신이 페이스북에 쓴 글의 링크를 함께 보냈다.

그러자 박우성 영화평론가는 “긴 글로 보내오셨으니 저 역시 조만간 실릴 칼럼에서 제 의견을 전하겠습니다. 다만 제가 먼저 드리고 싶은 말씀은, ‘나’가 생각하는 ‘페미니즘’에 ‘나’를 가두면 남는 것은 ‘안티-페미니즘’에 가까워진 ‘나’라는 점입니다. 저 역시 정말 반갑습니다”라고 말했다.

박우성 영화평론가의 칼럼으로 마무리 지어지는 듯 했으나, 유아인이 또 답글을 남겼다.

앞서 말했던 박우성 영화 평론가가 하연수, 김윤석 일을 가지고, 유아인을 분석한 글에 대하여, 유아인은 “보았네요, 이 글을. 평론이 아니고 현상에 대한 비판도 아니고 한 사람에 대한 ‘비난’이자 ‘판단’으로 보이는데 제가 잘못 보았나요? 저는 그 ‘판단’이 쉽지 않은 사람이라 대신 여쭙겠습니다. 속물이라고 쓰신 겁니까?”라고 전했다.

이어 “개인의 감상이 아니라, 마침표를 찍어 추악한 단어로 정의할 만큼 한 사람에 대한 깊숙한 관찰과 이해를 바탕으로 한 글입니다. 그러한 자세가 영화 매체를 다루는 평론가의 인간에 대한 접근 방식입니까? 다시 묻습니다”라고 전했다.

또, “평론가의 사회적 역할과 고뇌를 조심스럽게 들여다보니 손쉬운 평가에 중독되어 타성에 젖은 한 인간이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과 감상을 전합니다. ‘유아인은 속물이다’라.. 글은 소중이 다뤄야죠. 프로라면 더더욱”이라고 했다.
유아인 트위터
유아인 트위터

이에 대해 과연 박우성 영화평론가는 어떤 대답을 하는지, 유아인은 지난 일련의 사건들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또한, 유아인의 쓴 글로 미루어 봤을 때 본인이야 말로 쉽게 판단을 내린 건 아닌지.

앞으로 그들의 대화가 궁금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