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충격사건] 이영학, 아내 최모씨 12명 상대 성매매 강요 혐의 추가 송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경찰이 중학생 딸 친구를 살해하고 유기한 혐의 등으로 재판 중인 이영학(35)씨의 아내 성매매 알선·후원금 유용 등의 추가 의혹 사건을 검찰에 송치했다.
 
서울 중랑경찰서는 성매매 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상해,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를 받고 있는 이씨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24일 밝혔다.
 
경찰은 또 이씨의 장애인 연금법 위반 혐의에 대해선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이씨는 지난 6월부터 서울 강남구 오피스텔에서 성매매를 알선하고 성관계 등을 촬영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는 아내 최모(32)씨에게 12명의 남성을 상대로 성매매를 하도록 강요한 혐의도 받고 있다.
이영학 / 사진=뉴시스
이영학 / 사진=뉴시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임대한 강남 오피스텔서 남성들에게 성매매 알선하고 카메라로 성매매 장면을 촬영한 뒤 영상을 저장 보관해 두기도 했다.
 
특히 이씨 아내 최씨가 12명의 남성을 상대로 유사성행위를 해 15만~30만원을 받은 사실이 드러났다. 경찰은 이씨의 강요로 최씨가 성매매를 하게 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성매수자 12명도 성매매 혐의로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이씨는 지난 2005년부터 딸 이양의 거대백악종 수술·치료비 후원금 총 12억여원을 불법 모집해 대부분을 사적으로 사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가 지난 2005년부터 2017년까지 서울시에 사전 등록을 하지 않고 총 12억여원의 후원금을 모집한 것으로 확인됐다.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1000만원 이상의 기부금품을 모집하려면 이씨의 관할 지역인 서울시장에게 사전 등록을 해야한다.
 
또 이씨가 2005년부터 이양 수술·치료비 명목으로 후원금 약 12억원을 걷었다. 이 가운데 수술·치료비는 706만원밖에 사용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씨는 지난 2015년 11월7일~2017년10월3일 사이 후원금중 총 약 3억3000만원으로 20대의 차량을 구입한 뒤 튜닝해 재판매했고 후원금 모집 사무실 운영 및 광고에 4억5000만원, 대출상환에 2억5000만원을 쓰고 나머지는 문신, 성형, 유흥비 등 대부분 딸 이양의 치료와 상관없는 용도로 후원금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후원금 모집을 도운 이씨의 형 이모(39)씨도 사기방조 혐의로 불구속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은 또 지난 9월5일 사망한 이씨 아내 최씨가 자택 건물에서 뛰어내려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결론지었다. 최씨가 이씨에게 지속적으로 가정 폭력을 당했고 이씨에게 성매매를 강요받아 자살한 것이라는 게 경찰의 판단이다.
 
경찰은 최씨가 자살한 당일 이씨가 최씨에게 욕설을 하고 알루미늄 모기약 캔으로 때린 점 등도 최씨가 충동적으로 자살을 결심하게 만든 원인으로 보고 있다.
 
아울러 경찰은 이씨가 지난 2005년 10월 서울 중랑구에 기초생활수급비 지원을 신청해 올해 9월까지 월 10만~136만원씩 총 1억2000만원을 부정수급한 사실을 확인했다.
 
그러나 경찰은 이씨가 장애인연금을 부정수급했다는 혐의에 대해서는 증거가 불충분하다고 판단했다.
 
이씨는 정신지체장애 3급, 지적장애 3급으로 지정되며 중복장애 2급으로 결정됐다. 이에 따라 2015년 8월부터 올해 9월까지 총 816만원의 장애인연금을 탔다.
 
그러나 경찰은 이씨가 장애 등급을 받기 위해 정신과 진료와 약물치료 등을 받아 형식적 조건을 만족시켜 증거가 불충분하다는 판단을 내려 불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이씨는 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위반(강간 등 살인), 추행유인, 마약류관리에관한법률위반(향정), 사체유기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씨가 지난 9월30일 중학생 딸의 친구 A(14)양을 집으로 유인해 수면제(향정신성의약품)을 몰래 먹여 재운 후 추행하고 A양이 잠에서 깨어나자 신고를 두려워한 나머지 목을 졸라 살해해 강원 영월군 야산에 사체를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는 지난 17일 첫 공판을 마쳤고 다음달 8일 두번째 공판을 앞두고 있다. 서울북부지검은 이르면 12월 초 송치된 이씨의 추가 혐의에 대해 조사 후 기소해 사건을 병합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