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주 다금바리, 버릴 것 없는 진미…엄청난 가격에 ‘뜨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제주도의 ‘다금바리’의 엄청난 가격이 이목을 모았다.
 
과거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는 제주도 다금바리를 잡기 위한 헌터들의 노력이 소개됐다.
 
제주 바다의 황제로 불리는 다금바리는 고가의 어종으로 유명하다. 이날 다금바리 어획에 나선 헌터의 어획 역시 쉽지 않았다. 헌터는 빈 그물을 보며 “무조건 당겨보고 떨어지길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라며 아쉬워했다.
 
다금바리는 개체 수가 적어 더욱 잡기 힘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금바리 헌터들은 줄을 끊어가며 어획에 나섰다. 다금바리 헌터들은 “주낙 한 통에 한 마리 이상 올라오기 힘들다. 고기가 사는 영역이 넓어서 많이 올라오지 못한다”고 말했다.
 
오랜 기다림 끝에 새벽이 되자 다금바리가 올라왔다. 약 5kg에 달하는 다금바리가 잡힌 것이다. 5kg의 다금바리는 약 백만원에 달하는 고가다. 이날 헌터들은 총 세 마리의 다금바리를 잡는 데 성공했다. 세 마리의 다금바리는 모두 약 이백만원에 달한다.
 

제주도 다금바리 / MBC ‘생방송 오늘 저녁’
제주도 다금바리 / MBC ‘생방송 오늘 저녁’

헌터들은 갓잡은 다금바리를 회와 각종 요리로 맛봤다. 특히, 껍질까지 진미인 다금바리는 그야말로 버릴 것이 없는 어종이다.
 
잡기 힘든만큼 맛이 좋기로 유명한 다금바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