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 ‘역모’ 정해인 “정약용 후손 타이틀 대신 작품으로 인사하고 싶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역모-반란의 시대’에서 첫 스크린 주연을 맡은 정해인이 다산 정약용 6대 직계 후손 타이틀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정해인은 지난 16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역모-반란의 시대’(이하 ‘역모’)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앞서 정해인은 지난해 12월 tvN ‘도깨비’ 특별 출연 당시 다산 정약용의 6대 직계 후손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후 9월 정해인이 한우탁 역으로 출연한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가 방영되자 이와 같은 사실이 네티즌들에게 다시 재조명됐다.

정해인 / 스톰픽쳐스코리아
정해인 / 스톰픽쳐스코리아
 
정약용 6대 직계 후손 수식어는 정해인이 ‘역모’ 관련 행사에 참여할 때마다 타이틀로 따라붙었다.
 
이에 관해 정해인은 “정약용 선생님 후손 타이틀, 마음속으로 깊이 자부심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 부담스럽다. 절 자꾸 가두는 느낌이라 말씀드리기가 애매하다”며 “감사하지만 복잡 미묘하다. 기사를 다 찾아보는데 이상하게 번질 수 있다”고 말하며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이어 “묵묵하게 해왔던 연기 활동이 ‘정약용으로 언플하네’ 이런 식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열심히 노력하는 데뷔 4년 차 신인 배우가 있다는 것만 알려드리고 싶다”며 “작품으로 보여드리고 싶고 인사하고 싶다. 어떤 작품을 해도 정약용 타이틀이 붙을까 봐 두렵다. 더 열심히 해야 될 것 같다”라고 솔직한 심정을 전했다.
 
다산 정약용의 6대 직계 후손이라는 타이틀은 배우 본인의 입장에서 자랑스러운 사실임에는 분명하지만 작품을 할 때마다 이러한 수식어가 붙는다면 한편으로는 굉장히 부담스러운 일일 것이다.
 
자기 자신을 ‘데뷔 4년 차 신인 배우’라고 수식하는 정해인의 모습에서 늘어난 인기에도 자만하지 않고 겸손한 자세가 진솔하게 드러났다.
 
정해인이 첫 스크린 주연을 맡은 영화 ‘역모-반란의 시대’는 역사 속에 기록되지 않은 하룻밤, 왕을 지키려는 조선 최고의 검 김호와 왕을 제거하려는 무사 집단의 극적인 대결을 그린 리얼 무협 액션이다.
 
극중 정해인은 조선 최고의 검 김호 역을 맡아 대역 없이 부상투혼을 펼치며 액션 연기를 소화했다.
 
정해인을 비롯해 김지훈, 조재윤, 이원종 등이 출연하고 김홍선 감독이 연출을 맡은 ‘역모-반란의 시대’는 23일 극장가를 찾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