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국세청 홈텍스, 현재 연말 정산 미리보기 가능…‘실제 환급액은 언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연말이 되면 연말정산을 통해 본인이 낸 세금을 일부 돌려 받을 수 있기에 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세청홈텍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연말정산 증빙서류를 보다 편리하게 챙길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국세청 홈텍스에서 할 수 있다.
 
은행과 학교, 병원 등 영수증 발급기관이 전산파일로 제출한 소득 및 세액공제 증명서류를 국세청에서 전산 구축하여 홈택스를 통해 노동자에게 제공한다.
 

현재는 연말 정산 미리보기만 가능한 상태다. 미리보기 서비스는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해 로그인한 후,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클릭 한 후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하기,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하기, 3개년 추세 및 항목별 절세팁으로 확인 가능하다.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

연말정산 공제 신고서는 내년 1월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개통하는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통해 작성하면 되며, 실제 연말정산 환급액은 2월 급여통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