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에픽하이, ‘빈차’-‘연애소설’ 등 1·2위 싹쓸이하며 차트 올킬…‘역시는 역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3년 만에 정규앨범을 발표한 에픽하이가 음원차트 1, 2위를 올킬하며 음원 강자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지난 23일 타이틀곡 ‘연애소설’과 ‘빈차’는 발표 직후 멜론, 네이버, 지니, 벅스, 소리바다, 올레, 엠넷 등 7개 차트 1, 2위를 석권한 것은 물론, 24일 오전 8시 현재에도 차트를 올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니, 벅스, 올레 등에서는 줄 세우기를 기록하며 앨범 수록곡 전부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에픽하이 정규앨범 9집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 에픽하이 블로그
에픽하이 정규앨범 9집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 에픽하이 블로그
 
콜롬비아,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페루, 필리핀, 싱가포르, 타이완, 베트남 등 총 10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도 1위에 올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에픽하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연륜이 돋보이는 완성도와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이 묻어나는 가사, 피쳐링진들의 조화를 통해 대중적인 인기와 마니아층도 사로 잡고 있다.
 
1위를 휩쓸고 있는 ‘연애 소설은’ 이별 후 지우고 싶은 기억들과 추억들로 인해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한 곡으로,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감정을 에픽하이 특유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기존과는 다른 아이유의 보컬도 이 곡의 매력을 더했다.
 
다른 타이틀곡 ‘빈차’는 집에 가야하고, 갈 길이 너무 먼데 택시가 안 잡히는 순간의 감정을 담아냈으며, 매력적인 음색의 오혁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큰 공감을 사고 있다.
 
타이틀곡 외에도 ‘노땡큐’는 사이먼도미닉, 송민호, 더콰이엇, 이하이, 수현, 김종완 등 다양한 피처링진들은 에픽하이의 음악에 다채로운 색깔을 덧입히며 듣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에픽하이는 정규 9집 발표에 이어 11월 3일, 4일(2회)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단독 콘서트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를 개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