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부산 에이즈 감염 여성, 지적장애 2급 사실에 “성매매 알선한 남친 잘못”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에이즈(후천성면역결핍증)에 감염된 20대 여성이 부산에서 채팅 앱으로 만난 남성들과 성매매를 하다가 경찰에 적발됐다.
 
지난 19일 부산 남부경찰서는 후천성면역결핍증 예방법, 성매매특별법 위반 혐의로 A씨(26)를 구속했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여성은 지적장애 2급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 여성은 7년 전에도 에이즈에 감염됐지만 같은 범행을 저질러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A 씨는 경찰 조사에서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성매매했다고 진술했다.
 
동거 중인 남자친구 B 씨는 A 씨가 에이즈 감염자라는 사실을 알았지만 성매매를 말리기는커녕 성매매를 알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실은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어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오르며 화제가 됐다.

에이즈
에이즈

특히 A씨가 지적장애 2급이라는 사실이 논란이 됐다. 지적장애 2급은 중등도 지적장애인으로 지능지수가 35 이상 49 이하인 사람이다. 일상생활의 단순한 행동을 훈련시킬 수 있고, 어느 정도의 감독과 도움을 받으면 복잡하지 아니하고 특수기술을 요하지 아니하는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이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지적장애 2급이면....아 안타까워ㅠㅠ”, “남친이 나쁜놈이다. 지적장애 여성을 이용한거네”, “그래도 전과가 있는 걸보면 나쁜 행동이라는건 알았을텐데 여성도 책임이 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