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9일 국감’ 국회의사중계시스템, 13개 상임위 중 5개 감사 생중계…‘주요 쟁점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수경 기자) 19일 13개의 상임위원회가 국정감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국회의사중계시스템이 일부를 생중계한다.
 
19일 국회의사중계시스템은 정무위, 과방위, 교문위, 농해수위, 산자중기위의 국정감사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국회 인터넷의사중계시스템에서는 국회 상임위회의장에서 진행되는 국정감사에 한해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국회 외부에서 진행되는 국정감사 중 국회방송이 생중계하는 아래 회의에 한해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19일 법사위, 정무위, 기획재정위, 교문위, 외통위, 국방위, 농해수위, 보건복지위, 환노위, 국토위, 행안위, 산자중기위, 과방위 총 13개의 상임위가 국정감사를 진행한다.
 
법사위의 감사원 감사, 정무위의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 등 감사는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에서는 가습기 살균제 문제와 재별 개혁 등 굵직한 쟁점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교문위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등을 감사한다. 특히 교문위는 19일에만 36개에 달하는 피감기관을 대상으로 국정감사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19일 국정감사 생중계 일정 / 국회의사중계시스템
19일 국정감사 생중계 일정 / 국회의사중계시스템
 
보건복지위는 국민연금공단을 감사하며 국토위는 대청댐 현장 시찰과 한국수자원공사 감사에 나설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