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애플, 아이폰8 플러스 배터리 팽창논란 확대…‘진상조사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애플이 지난달 출시한 ‘아이폰8플러스’ 일부 제품에서 배터리가 부풀어 오른다는 결함 신고가 잇따르고 있다.
 
6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가디언 등 외신에 따르면 전세계에서 아이폰8플러스 배터리가 팽창했다는 신고가 접수되면서 애플이 진상 조사에 착수했다.
 
그간 아이폰8플러스의 배터리 결함 및 팽창 문제는 중국, 대만, 홍콩, 일본, 캐나다, 그리스 등에서 보고됐다. 이들 기기 모두 배터리가 본체에서 분리되는 증상이 나타났다.
 

아이폰8 / 가디언
아이폰8 / 가디언
 
특히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에서도 배터리 팽창 결함 신고가 접수 되면서 아이폰8플러스 이미지 및 판매실적에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 기기 전문 매체인 ‘나인투파이브맥’은 6일 중국 매체 더페이퍼를 인용해 온라인으로 아이폰8플러스를 사전 구매한 한 중국 사용자는 구입 후 충전 등을 하지 않았음에도 스마트폰 전면부가 벌어져 있었다는 사례를 보도했다. 
 
광저우의 또다른 사용자는 아이폰8플러스가 디스플레이와 몸체가 벌어진 채로 배달됐다며 반품을 신청하기도 했다.
 
애플은 처음 대만에서 팽창문제가 보고된 당시 ‘문제를 인식하고 있으며 관련 원인을 조사 중’이라는 답변을 내놨지만 현재 어떤 형태로 조사가 이뤄지는지 등 조사 결과를 공개하지 않고 있다.


Tag
#애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