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세계 채용, 29일 마감…‘서류 전형 이후 절차와 평균 연봉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신세계 신입 채용일의 마감이 임박했다.
 
29일 신세계는 계열사를 포함 신입사원 채용 모집 10건을 오후 6시에 마감한다고 밝혔다.
 
신입사원을 모집하는 회사는 이마트, 신세계, 신세계푸드, 신세계인터내셔널, 신세계건설,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사이먼, 신세계엘앤비, 신세계티비쇼핑, 신세계프라퍼티 10개사다. 그룹 채용의 첫 관문은 서류 심사다.
 
신세계 / 신세계 홈페이지
신세계 / 신세계 홈페이지
 
신세계 채용 결과는 10월 중 서류 심사를 통과한 합격자를 선발하고 블라인드 방식인 드림스테이지 면접 등을 통해 프로페셔널 인턴십을 뽑는다.
 
신세계 채용 과정에서 가장 독특한 단계는 2014년부터 선보인 ‘드림스테이지’다. 드림스테이지는 ‘자신의 꿈을 펼치는 무대’라는 뜻으로, 대졸 신입사원 지원자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본인의 열정과 역량을 표현하는 직무 오디션 면접이다.
 
신세계는 드림스테이지 전형을 도입하기 전에는 서류전형과 직무역량 면접, 임원면접의 3단계를 거쳐 신입사원을 채용했다. 드림스테이지 평가에서는 서류전형과 1차 면접 점수는 아예 반영하지 않는다. 다른 평가 요소 없이 백지상태에서 지원자의 잠재된 역량을 자유형식으로 보여주는 오디션 형태의 면접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신세계 연봉은 대졸 초임 기준으로 4.100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