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2TV 생생정보’, 반전 단호박찜-왕망치 스테이크…‘개성 있는 맛집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2TV 생생정보’의 ‘유별난 맛집’ 코너에서는 반전 단호박찜 맛집과 왕망치 스테이크 맛집이 소개됐다.
 
25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유별난 맛집’ 코너에서는 서울특별시 종로구에 위치한 개성넘치는 반전 단호박찜 맛집과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위치한 왕망치 스테이크 맛집이 방송됐다.
 
KBS2 ‘2TV 생생정보’ /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KBS2 ‘2TV 생생정보’ / 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첫 번째로 찾아간 반전 단호박찜 맛집은 달콤한 단호박 안에 매콤한 해물찜이 들어간 특이한 요리로 많은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달콤한 단호박 안에는 위고둥, 오징어, 꼬마갑오징어, 새우, 백합 등의 해물과 청양고추보다 10배 더 매운 사천 고춧가루로 만든 토마토소스를 이용한 매콤한 해물찜이 들어가있다.
 
이렇게 단호박 안에 들어간 해물찜 위에는 고소한 치즈를 한가득 올려 녹여 맛과 멋을 더했다.
 
두 번째로 찾아간 왕망치 스테이크 맛집은 망치만큼 커다란 스테이크로 손님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 곳의 스테이크로 사용되는 고기는 소 한마리에 1% 밖에 나오지 않는다는 부위로, 갈비뼈를 잘라내지 않은 꽃등심 부위이다. 특히 소 한마리당 7개의 스테이크만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10개만 한정으로 판매된다고 한다.
 
고기는 굽기 전 타임, 로즈메리를 올리고 올리브유를 뿌려준 뒤 공기압착기로 진공상태로 만들어 공기와 접촉하는 부위를 최대한 적게 만들어 이틀 정도 숙성시킨다.
 
그렇게 숙성한 고기는 소금과 후추 등으로 간을 맞춘 뒤 그릴에서 구워 오븐에 넣고 속까지 잘 익도록 한번 더 구워낸다. 이후 또 한 번 그릴에 굽는데, 고기가 워낙 두꺼워 세 번 구워서 항상 일정한 맛을 내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KBS2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금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