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에이핑크 정은지, ‘마니또’ 기현상…추억 감성으로 SNS 발칵 뒤집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에이핑크 정은지가 ‘마니또’로 SNS를 발칵 뒤집었다.
 
정은지는 최근 뮤직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페이스 오디티가 진행한 ‘멜론 브랜드 필름 프로젝트’의 메인 OST ‘마니또’의 가창자 및 내레이션으로 활약해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에이핑크의 메인 보컬로 활약, 지난해부터 솔로 여가수로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정은지는 이번 프로젝트의 메인 OST ‘마니또’를 열창하며 다시 한번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따뜻한 느낌의 어쿠스틱 기타와 벨 연주에 정은지만의 청아한 음색이 더해져 우정을 고백하는 순수한 소녀의 마음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마니또’ 뮤직비디오와 브랜디드필름은 ‘마니또’ 가사에 담긴 애틋한 우정을 배가시켰다. 사회생활에 지친 여자 주인공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 영상에는 2007년을 강타했던 원더걸스의 ‘Tell Me’, 이별 감성을 자극하는 윤하의 ‘기다리다’ 등이 곳곳에 배치돼 추억을 자극했다. 또한 주인공이 학창시절 즐겨 듣던 노래를 우연히 접하고, 친구와 그 노래에 얽힌 추억을 공유하는 과정이 서정적인 분위기로 담겨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이 영상은 ‘요즘 핫하다는 노래 동영상’을 비롯한 다양한 SNS 페이지를 통해 퍼져나갔다. 네티즌들은 ‘마니또’ 영상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거나 항상 곁에 있어서 마음을 표현하지 못한 친구, 잊고 지냈던 학창시절 친구를 태그하며 “중학교 때 생각나네 다들 잘살고 있지?” “평생 가자 친구들아” “넌 나한테 이 노래 불러줘야 해”고 적는 등 장문의 감동 편지 릴레이를 하는 기현상을 연출했다.
 
SNS 영상 캡처
SNS 영상 캡처
 
이 과정은 최근 ‘마니또 댓글모음 영상’으로 재탄생돼 다시 한번 댓글 퍼레이드가 이어지고 있다. 감성적인 뮤직비디오와 가사, SNS를 훈훈하게 만든 댓글이 한데 모인 이번 영상은 좋아요 2만과 재생 40만을 기록했으며, 여중고생, 대학생들이 동창들, 친구들을 소환하는 댓글은 2만여개를 돌파했다. 또한 8000회 이상 공유되며 SNS를 발칵 뒤집어 놓았다.
 
‘멜론 브랜드 필름 프로젝트’는 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페이스 오디티가 유명 작사가, 유명 뮤직비디오 감독들 및 가수들과 함께 의기투합해서 제작하는 신개념 프로젝트다. 각자의 영역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그들은 ‘내겐 언제나 마음을 읽는 친구가 있었다’는 콘셉트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