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알토란’ 유정임 명인, 생들깨가루를 넣어 갓김치 제대로 만들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 에서 유정임 명인이 나와 갓김치 만드는 비법을 소개했다.
 
24일 MBN 에서 방송된 ‘알토란’ 에서는 유정임 명인이 나와 자신만의 비법으로 갓김치를 만들었다. 
 
MBN ‘알토란’방송캡처
MBN ‘알토란’방송캡처
 
갓은 신장의 나쁜 독을 없애고 피를 맑게 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또 유정임 명인은 갓김치 풋내 잡는 비법을 알려줬는데 “생찹쌀을 넣어서 풀을 쑤고 볶지 않은 생들깻가루를 찹쌀 풀에 넣는다” 라고 말했다.
 
전문가는 들깻가루에 칼륨이 많아서 김치의 나트륨을 잡아 줘서 정말 좋은 방법이라고 감탄했다. 
 
찹쌀 풀에 고춧가루를 넣고 먼저 불려주고 무 간것과 고추씨를 넣고 배와 사과를 갈아 넣는다. 
 
젓갈은 멸치진젓과 갈치진젓 그리고 새우젓, 멸치 액젓을 넣고 마지막으로 양파즙을 넣어서 믹서기에 곱게 간다. 
 
유정임 명인은 배추김치 만들때보다 젓갈을 2배는 더 넣어야 한다고 전했다. 
 
통깨와 소금에 절이지 않은 생 쪽파를 먼저 넣고 양념을 묻히고  2시간 동안 절인 갓을 버무리면 밥도둑이 따로 없는 맛있는 갓김치가 탄생된다.
 
한편, MBN 방송 ‘알토란’ 은 매주 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