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표창원,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정실질환 범죄가 아닌 3가지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인천 초등생 살인범이 정신질환 때문에 범행을 저지른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표창원 의원은 22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에 관한 생각을 밝혔다. 이날 MC 김숙은 표창원에 “인천 초등생 사건 범행이 정신질환때문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라고 물었다.
 
이에 표창원 의원은 “정신질환이 있을 수는 있다. 언론보도를 보면 조현병, 아스퍼거 증후근 기사가 나온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이 ‘정신질환으로 인한 범죄가 아닌 이유’ 세 가지를 언급했다.
 

표창원,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표창원,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표창원 의원은 “문제는 우선 철저히 계획적이다. 자신이 무슨 행동을 하는지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피해자의 고통도 어떤지 알고 있다. 공범과 주고받는 카톡에 다 나온다”고 설명했다.
 
세 번째 이유로 “자신이 얼마나 무거운 처벌을 받을지 알고 있다”며 “증거인멸하려 했고, 법정에서 형량을 줄이려고 18세가 넘어가기 전에 처벌해달라는 이야기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표창원 의원은 “이들에게 정신적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이 범행은 결코 정신질환 때문에 행해진 범죄는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