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콘(iKON) 바비, 해외 아이튠즈 22개국 1위…첫 솔로 출사표 ‘초대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아이콘(iKON)의 바비가 성공적인 솔로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바비의 첫 솔로 정규 앨범 ‘LOVE AND FALL’은 공개 하루도 안돼 알메니아, 그리스, 인도네시아, 멕시코, 필리핀, 스웨덴, 타이완, 터키, 보츠와나, 칠레, 코스타리카, 핀란드, 홍콩, 룩셈부르크, 마카오, 말레이시아, 페루, 필리핀, 트리니나드 토바고,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총 22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당당히 1위 타이틀을 싹쓸이했다.
 
15일 오전 7시 기준 동시간대 정상을 차지한 나라는 17개국으로, 바비의 거침없는 인기 행진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전 세계 최대 음악 시장인 미국에서도 무려 6위까지 오르며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인 지니에서 1위를 비롯해, 멜론,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 소리바다 등 6개 실시간 차트에서는 상위권에 안착하며 국내외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돌 그룹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홀로서기에 도전하는 가수들의 성공 사례가 날이 갈수록 줄고 있는 추세지만, 바비는 자신만만했다. 그만큼 준비 과정부터 남달랐다.
 
바비는 어린 나이에 ‘윈:후 이즈 넥스트(WIN:WHO IS NEXT)’, ‘믹스 앤 매치(MIX & MATCH)’ 등 여러 차례 혹독한 서바이벌을 거쳐 비로소 ‘아이콘’이라는 그룹으로 데뷔를 할 수 있었다. 이후 2014년 ‘쇼미더머니 3’ 최종 우승을 거머쥐며 대중에게 자신의 이름을 제대로 각인시켰다. 또 위너의 송민호와 유닛 그룹 ‘MOBB’으로 출격, 색다른 시도로 팬들의 기대를 한껏 충족시켰다.
 

바비/YG ENT
바비/YG ENT
 
이처럼 바비는 그룹과 개인 활동을 병행하면서 꾸준한 성장을 통해 마침내 첫 솔로 앨범이 빛을 발하게 됐다.
 
바비의 ‘LOVE AND FALL’은 더블타이틀곡인 ‘사랑해’ ‘RUNAWAY’ 외에도 ‘다른 세상 사람’ ‘텐데’ ‘UP’ ‘SECRET’ ‘IN LOVE’ ‘수영해’ ‘FIREWORK’ ‘내게 기대’ 등 총 10개의 자작곡으로 구성된 만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바비는 앞으로 다양한 음악방송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