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꿈의 예능 ‘꽃보다 개딸’ 가상캐스팅…‘정은지-고아라-류혜영-혜리-성동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응답하라 시리즈’의 여자주인공들이 함께 여행을 떠난다면?
 
‘응답하라 시리즈’의 여자주인공들은 성동일의 개딸이라 불린다.
 
정은지-고아라-류혜영-혜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은지-고아라-류혜영-혜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그 개딸들이 함께 여행을 떠난다면 어떨까? 그것도 성동일을 가이드로 해서.
 
이 발상의 주인공이 되는 인물은 에이핑크(Apink) 정은지, 고아라, 류혜영, 걸스데이(Girl’s Day) 혜리, 성동일이다.
 
정은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은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전설의 시작, 성시원 정은지’
 
그는 ‘응답하라 1997’에서 성시원 역으로 열연했다.
 
열혈 H.O.T팬이자 성동일의 최초, 최강의 개딸로 평가 받는 성시원. 공부를 잘하는 것도 아니고 딱히 효녀라고 할 수도 없는데 찰진 욕설과 공격성으로 무장했던 그. 하지만 그럼에도 미워할 수 없는 매력과 재미가 있었다. 정은지가 성시원에 완벽 빙의해 여행을 떠난다면 그야말로 사고뭉치 공격대장이 될 수도?
 
고아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고아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첫 편만한 후속편은 있다, 성나정 고아라’
 
고아라는 ‘응답하라 1994’에서 성나정 역으로 호평 받았다.
 
성나정은 수업엔 늦어도 상민오빠 연습시간은 칼같이 챙기고 전공수업은 빼먹어도 상민오빠의 출석체크엔 목숨을 거는 연대 농구부 아니 정확히는 연대 농구부 이상민 빠순이 캐릭터다.
 
개딸이 실질적으로 ‘개 같은 딸’의 줄임말이라고 봤을 때 앞선 성시원에 비해서 소위 ‘개딸 레벨’은 크게 순화된 캐릭터. 이에 가이드 성동일 입장에서는 숨구멍(?)이 되는 캐릭터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류혜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류혜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공부 잘하는 개딸, 성보라 류혜영’
 
류헤영은 ‘응답하라 1998’에서 성보라 역으로 호평 받았다.
 
그가 연기한 성보라는 서울대학교 수학교육과 2학년. 동일네 큰 딸. 집안의 자랑이자, 동시에 골칫거리다.
 
하고 싶은 것은 반드시 해야만 하는 성격으로, 화가 나면 물불 가리지 않는 다혈질. 부모는 물론, 그 누구도 말릴 수 없다. 여행을 같이 하게 됐을 경우 명석한 두뇌로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까칠한 성격 때문에 ‘폭탄’이 될 가능성도 적지 않다.
 
혜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혜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그야말로 덕선이 그 자체, 성덕선 혜리’
 
걸스데이(Girl’s Day) 혜리가 참석한 모습이다. 그는 ‘응답하라 1988’에서 성덕선 역으로 맹활약했다.
 
언니에 눌리고 동생에게 치이는 설움 많은 동일네 둘째 딸.
별명은 ‘특별히 공부 못하는 대가리’의 줄임말‘특공대’다.
 
999등, 꼴찌에 가까운 성적이지만, 성적 따윈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쿨녀 중에 쿨녀.
교과서보단 하이틴 로맨스에, 성적보단 외모에 관심 많은 유쾌 발랄 낭랑 18세다.
 
공부는 못하지만 성동일의 개딸 중 가장 성격이 좋은 캐릭터로 평가 받는 성덕선. 머리로는 크게 도움이 안 된다 하더라도 특유의 발랄함과 순한 성격으로 성동일에게 귀한 힐링(?)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동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성동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어찌보면 응답하라 시리즈의 진주인공, 성동일’
 
97년도에도 존재했고, 94년도에도 존재했고 88년도에도 존재한 개딸들의 아버지. 여행가이드로서 그가 선보일 입담과 사자후(?)는 상상만으로고 기대감이 커지게 한다. 과연 개딸들과 함께 여행하는 아버지 성동일은 어떤 모습일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