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저수지 게임’이 부른 나비효과, 국회 MB 비자금 수사촉구 시동 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MB의 비자금 실체에 다가가는 모습을 담아낸 추적 스릴러 ‘저수지 게임’이 9월 7일 개봉 후 단5일만에 관객수 5만 명 돌파하며 흥행에 가속도를 붙이고 있다.
 
이 가운데, 9월 11일 열린 박상기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한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종걸, 표창원 의원이 ‘저수지 게임’이 다룬 MB 비자금 농협 210억에 대한 수사촉구 발언을 해 화제다.
 
영화 ‘저수지 게임’은 자칭타칭 MB 전문기자 주진우가 누구나 알지만 아무도 말 못 하는 그분의 ‘검은 돈’을 추적해온 필사의 5년을 흥미진진하게 담은 추적 스릴러다.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과거 한 금융사는 CTGK라는 회사에 210억 원을 대출한 바 있다. 하지만 담보도 전혀 확보돼 있지 않고 자료도 다 허위였다.” 이어 “처음 대출받을 때 동행했던 사람이 MB의 친인척이라는 점에서 이 사실이 시작됐다. 이 문제는 지난 정부에서 기소중지가 된 것으로 안다. 다시 조사할 용의가 있나”라고 박상기 법무부 장관을 상대로 질의했다.
 
또한 표창원 의원은 “이 같은 의혹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저수지 게임’이 개봉, 상당히 많은 관객이 보고 있음을 알고 계십니까?”라고 질의했고, “알고 있다. 곧 보겠다”고 답하는 박 장관에게 “캐나다 경찰은 한국에서 왜 농협의 210억 피해에 대해서 신고나 고소를 하지 않는지 신고가 없어서 현지에서 수사도 못 하고 있다. 해결해 달라”라고 주장했다.
 

박 장관은 이에 “현재는 기소 준비 중인 상태다. 더 적극적으로 수사하도록 지휘・감독하겠습니다.”라고 답했다. 위의 내용이 담긴 영상은 유튜브에서 크게 확산되고 있다는 후문. “우리가 할 일은 여기까지. 이후에는 국회, 수사기관이 바통을 넘겨받아야 한다.”라는 김어준 총수의 전언처럼 국회에서 첫 움직임을 보여준 가운데 수사기관 역시 ‘저수지 게임’의 바통을 이어받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영화 ‘저수지 게임’ 포스터
영화 ‘저수지 게임’ 포스터

개봉 5일 만에 5만 관객 돌파! 김어준 제작, 주진우 주연의 MB 비자금 추적 스릴러 ‘저수지 게임’은 현재 극장에서 대한민국을 뒤흔들 충격적인 검은 돈의 연결고리의 실체를 밝혀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