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애플, 12일 ‘아이폰8’ 아닌 ‘아이폰X’로 출시…OLED 디스플레이·3D 얼굴 인식 ‘핵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애플이 아이폰 10주년을 기념해 12일 출시하는 아이폰 신제품의 이름은 ‘아이폰8’이 아닌 '아이폰X'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X가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에 위치한 애플의 신사옥 애플파크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비밀주의 원칙에 따라 이날 아이폰X를 공개한다는 사실은 밝히지 않은 상태다.
 
아이폰X는 1000달러(약 113만원)에 조금 못 미치는 999달러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X는 로마자로 10을 의미한다. 
 
 

아이폰X / 폰 아레나
아이폰X / 폰 아레나
 
여러 IT 소식통들에 따르면 아이폰X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게 되면 화면 테두리가 거의 없는 ‘베젤리스’ 스크린이 가능해진다.  OLED 디스플레이는 보다 밝고 선명한 색상을 보여줄 뿐 아니라 배터리 생명도 늘릴 수 있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X는 3D 얼굴 인식 스캐너 보안 장치 등을 탑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용자의 얼굴을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면 본인 인증을 하게 된다. 얼굴 인식 기능은 화면 잠금 기능 뿐만 아니라 앱 스토어 및 애플페이 결제 등에도 적용된다.
 
아이폰X는 애플파크의 ‘스티브 잡스 극장(Steve Jobs Theater)’에서 발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