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리포트] 골든차일드, 인피니트와 러블리즈의 응원으로 날개짓하는 울림의 새싹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울림의 세 번째 아이돌 그룹 골든차일드가 힘찬 발걸음을 내딛기 시작했다.
 
울림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보이그룹 골든차일드(대열, Y, 재석, 장준, TAG, 승민, 재현, 지범, 동현, 주찬, 보민)가 데뷔 앨범 [Gol-Cha!]로 8월 28일 드디어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으며 베일을 벗었다.
 
골든차일드(Golden Child)는 ‘100년에 한 사람 밖에 없는 완벽한 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가요계를 100년간 이끌어가는 동시에 앞으로 100년의 음악 트렌드를 선도하라는 의미를 가진 11인조 보이그룹이다.
 
이들의 첫 미니앨범명인 [Gol-Cha!]는 골든차일드(Golden Child)’의 줄임말인 '골차'에서 파생된 단어.
 
골든차일드 / 울림 ent
골든차일드 / 울림 ent
 
가요계에 첫 도전장을 내민 골든차일드(Golden Child)의 힘찬 각오와 당찬 포부를 표현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골든차일드만의 음악적 색깔을 확인해볼 수 있는 총 6곡의 음악이 수록되어있다.
 
또한, 데뷔 전 실력파 면모를 보여주며 ‘완성형 아이돌’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이번 앨범은 뛰어난 실력과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최고의 기대주’라는 타이틀을 입증할 것이다.
 
가요계에 대체 불가능한 완벽 퍼포먼스를 펼치며 음악 팬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날려줄 골든차일드(Golden Child)는 11人 11色 소년들만의 밝고 에너지 넘치는 음악 세계를 마음껏 펼쳐낸 이들의 첫 번째 미니 앨범 [Gol-Cha!]를 통해 확실한 이들만의 아이덴티티와 함께 예상할 수 없는 차별화된 매력을 선보일 것이다.
 
특히 중독성 있는 사운드를 바탕으로 신나는 댄스곡부터 일렉트로닉 스윙 장르 스타일까지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선보이며 이처럼 개성 넘치는 골든차일드 11명 멤버의 에너지를 데뷔 앨범 [Gol-Cha!]를 통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의 데뷔곡이자 타이틀곡인 ‘담다디’는 락킹 사운드에 밝고 청량한 느낌의 곡으로 골든차일드만의 당차고 소년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며, 이들의 순수함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밝은 분위기의 댄스곡이다
 
특히, 지금 우리에게 알려진 동명의 곡 ‘담다디’와는 완전 다른 느낌의 곡으로, 흥겨운 비트와 멤버들의 청량한 음색이 어우러지며 골든차일드표 ‘新담다디’를 선보일 것이다.
 
골든차일드 / 울림 ent
골든차일드 / 울림 ent
 
기성세대에게는 추억을 떠올리게 하며 ‘친숙함’을, 새로운 세대에게는 ‘새로움’을 느끼게 하며 모든 세대가 신나게 들을 수 있는 노래로 기대를 모은다.
 
밝고 힘차며 동시에 완벽 ‘칼군무’를 선보일 ‘담다디’의 퍼포먼스는 골든차일드만의 또 다른 무기.
 
이외에도 수록곡 ‘나랑 해’, ‘내 눈을 의심해’, ‘네가 너무 좋아’, ‘SEA’가 수록돼 있다. ‘SEA’는 데뷔 전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 ‘2017울림PICK’ 방송을 통해 선 공개되어 화제가 된 곡으로, 인피니트의 ‘One Day’, ‘고마워’, 러블리즈의 ‘1cm’, ‘첫눈’ 등을 만든 Razer 작곡가의 작품이다.
 
앨범의 첫 시작을 알리는 인트로곡 인 ‘GOL-CHA!’는 인피니트 남우현의 ‘끄덕끄덕’, 러블리즈의 ‘Aya’ 등을 만든 엠씨더맥스의 작곡가 제이윤이 맡았다.
 
뿐만 아니라 멤버 TAG(태그)와 장준이 ‘담다디’, ‘SEA’, ‘네가 너무 좋아’ 까지 총 3곡에 걸쳐  랩 메이킹에 참여해 눈길을 끌며 팬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이처럼 11人 11色 개성 넘치는 골든차일드 열한 명 멤버의 에너지를 데뷔 앨범 [Gol-Cha!]을 통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오늘인 9월 1일 골든차일드는 신인으로서 이례적으로 KBS 2TV ‘뮤직뱅크’에서 두 곡의 무대를 갖는다. 그들은 타이틀곡 ‘담다디’와 수록곡 ‘SEA’ 2곡의 무대를 선보이며 가요계에 첫발을 내딛는다.
 
더불어 골든차일드는 2일 MBC ‘쇼! 음악중심’, 3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방송 데뷔 무대를 선사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어서, 골든차일드의 행보에 가요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골든차일드 / 울림 ent
골든차일드 / 울림 ent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골든차일드가 ‘뮤직뱅크’를 통해 첫 데뷔 무대를 갖는다. 음악 방송은 물론 다양한 방송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 쇼케이스에서 골든차일드는 오랜 준비 후 데뷔한 것에 감격해하는 표정을 숨기지 못했다. 그런 감격만큼이나 기자들의 질의에 답할 때 크고 우렁차게 답했다. 이러한 그들의 감격과 자세 덕분인지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여러 기자들의 질문이 쏟아졌다.
 
그중에서는 대열의 형인 인피니트 성열의 이야기도 나왔는데, 이 인피니트 성열은 실제로 기자간담회 이후 진행된 골든차일드의 팬 쇼케이스 mc로서 활약했다. 선배 아이돌로서 동생들의 힘을 실어주기 위한 것. 또한 이 자리에는 러블리즈 멤버들 역시 참석해 응원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됐다.
 
그야말로 울림의 아이돌 선배들이 모두 골든차일드의 데뷔를 축하하고 응원한 것. 이 자체로도 그들에게는 매우 영광스럽고 감격스러운 시간일 것이다. 사실 신인 입장에서 봤을 때, 기자간담회 이후 팬 쇼케이스를 블루스퀘어에서 네이버 브이앱 생중계로 진행한다는 것이 ‘당연한’ 일은 아니다. 충분한 뒷받침과 응원이 없다면 못할 수도 있는 것. 인지도 높고 든든한 선배의 응원, 콘서트가 가능한 장소, 브이앱 생중계 이 세 가지 모두를 만족하는 쇼케이스는 거의 없다. 그 무엇 하나는 빠지기 쉬운 것이 현실. 여기에 ‘뮤직뱅크’ 첫 무대에서 두 곡을 선보이는 경우까지 합치면 유사한 사례는 더더욱 적다고 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골든차일드는 이름 그대로 ‘금동이’ 대접 받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그런 만큼 이들의 발걸음은 가벼울 것이고, 어깨는 무거울 것이다.
 
그 이름 그대로 ‘100년에 한 번 나오는 인재’로서 골든차일드가 역사에 기억될지. 함께 지켜보자.
 
골든차일드 / 울림 ent
골든차일드 / 울림 ent
 
※Gol-Cha! 트랙리스트
 
1. Gol-Cha!
Composed J. Yoon / Arranged J. Yoon
골든차일드의 첫 서막을 알리는 인트로곡. 곡 전반을 감싸는 신비하고 묘한 긴장감이 인상적이며 마치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 준다.
 
2. 담다디 [TiTlE]
Lyrics 예아나이스, Gavin, JayJay, 이장준, TAG / Composed 예아나이스, Gavin, JayJay / Arranged 예아나이스, Gavin, JayJay
'담다디'는 젊고 활기찬 신인의 패기와 에너지를 보여 줄 수 있는 곡으로, 좋아하는 이성에 대한 세레나데를 골든차일드만의 느낌으로 위트 있게 표현했다. 경쾌한 느낌의 비트 위에 락킹한 기타 사운드, 멤버들의 표현력이 더해져 듣는 이로 하여금 한결 더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3. 나랑 해
Lyrics 심은지, 라파엘, CROQ / Composed 심은지, 라파엘 / Arranged 심은지, 라파엘 / Programming 라파엘, 심은지
‘나랑 해’는 일렉트로닉 스윙 장르로 일렉트로닉의 정갈함과 엣지감, 어쿠스틱의 러프한 요소가 절묘하게 크로스오버 된 곡이다. 남자다우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어필하는 재치 있는 가사에 셔플 리듬의 유쾌한 에너지가 골든차일드의 패기에 걸맞게 녹아들어있다.
 
4. 내 눈을 의심해
Lyrics 원택(1Take), 탁(TAK) / Composed 원택(1Take), 탁(TAK) / Arranged 원택(1Take), 탁(TAK)
‘내 눈을 의심해’는 Complextro 사운드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뉴타입이엔티의 대표 프로듀서 원택(1Take), 탁(TAK)의 프로듀싱으로 완성된 곡으로, 첫눈에 반해버린 감정을 믿을 수 없어하는 소년의 설레임을 Synth 라인과  Chip-Tune 사운드에 녹여 마치 게임 속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며 메인 테마를 따라 골든차일드 멤버들이 함께 던지는 Hook과 점점 최고점으로 떠미는 Dance DROP이 매력적인, ELECTRO-POP 장르의 곡이다.
 
5. 네가 너무 좋아
Lyrics Esbee, 리시, Stereo14, 이장준, TAG / Composed Esbee, 리시, Stereo14 / Arranged Esbee, 리시, Stereo14
미디움 템포 팝 댄스 트랙으로 순수함 속에서도 직설적인 사랑고백을 하는 가사가 매력적인 곡이다.
 
6. SEA
Lyrics Razer, 문설리, 이장준, TAG / Composed Razer / Arranged Razer
SEA는 바다, 사랑, 설렘을 담은 시원한 트로피컬 사운드의 곡으로 일렉트로닉 장르의 폭발력을 더해 청량함을 최대한 끌어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