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류현진, “굳건했던 류현진, 피츠버그 잠재웠다” 호평 이어져…팀 승리 이끌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류현진이 흔들림 없던 피칭으로 현지 언론들의 시선을 빼았았다.
 
25일, 미국 펜실베니아 주 피츠버그 PNC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한 류현진은 6이닝 동안 93개의 공을 던지며 4피안타 2볼넷 2탈삼진 1실점 역투로 팀의 5-2 승리를 이끌었다.
 
이로써 류현진은 지난 7일 뉴욕 메츠전(7이닝 무실점) 승리 이후 3경기 만에 승수를 추가했다.
 
이날 류현진은 2회 잠시 흔들리며 실점을 하기도 했지만, 수비의 도움을 받으면서 점차 안정을 찾아갔다. 2회 실점 이후 3회부터 6회까지 별 다른 위기 없이 이닝을 풀어가면서 자신의 승리를 완성했다.
 
 

류현진 / MBC스포츠플러스 중계 화면 캡처
류현진 / MBC스포츠플러스 중계 화면 캡처
 
이로써 류현진은 올 시즌 후반기 6경기에서 평균자책점 1.54(35이닝 6자책점)의 호조를 이어가며 후반기 최고 투수의 명성을 이어갔다.
 
MLB.com은 “류현진이 후반기 강력한 모습을 이어갔다”면서 이날 등판을 평가한 데 이어 현지 언론 LA 타임즈 역시 류현진의 투구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LA 타임즈는 경기 후 “굳건했던 류현진의 퍼포먼스로 피츠버그 타선을 잠재웠다”면서 “류현진이 6이닝 동안 1실점만 내주면서 후반기 평균자책점을 1.54로 더욱 낮췄다”면서 후반기 약진을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