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갤럭시노트8, 공개 임박…‘프리미엄 폰 시장 대격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가 하반기 프리미엄 폰 시장 경쟁에 본격 돌입한다.
 
갤럭시S8에 이어 갤럭시노트8도 흥행에 성공할 경우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노트7 발화로 인한 브랜드 훼손을 극복하고 IM 부문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된다.
 
삼성전자는 23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노트8을 공개한다. 갤럭시노트8은 지난해 배터리 발화 파문으로 조기 단종한 갤럭시노트7의 후속작으로, 노트 시리즈의 7번째 제품이다.
 

갤럭시노트8
갤럭시노트8
 
갤럭시노트8에는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듀얼카메라가 장착된다. 갤럭시S8 시리즈에도 듀얼 픽셀카메라가 탑재된 바 있다. 전면에는 800만 화소, 후면에는 12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된다.
 
후면 듀얼 카메라는 광각과 2배 광학 줌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내부저장공간 64GB, 램은 6GB, 3300mAh 배터리, UBS-C 타입 등이 채택된 것으로 전해졌다.
 
화면은 6.3인치 크기의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가 채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화면비는 갤럭시S8시리즈부터 도입된 19.5:9다. 갤럭시노트 시리즈 중 화면 크기가 6인치 이상이 탑재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AP는 삼성이 자체 개발한 엑시노스 8895가 탑재되는데, 미국 출시 제품은 퀄컴의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가 장착될 계획이다.
 
S펜의 기능도 전작에 비해 대폭 강화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최근 미국특허청(USPTO)에 음주 측정기가 내장된 갤럭시노트 S펜 특허 등록을 완료한 바 있다. S펜에 마이크와 스피커를 탑재한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갤럭시S8을 통해 국내외 이용이 활성화된 빅스비 보이스가 갤럭시노트8에도 적용된다. 빅스비 보이스는 지난 5월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고 7월에는 영어 서비스 버전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