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비정상회담’ 김영하, 책 고르기 꿀팁 ‘대공개’ … ‘고구마 줄기 독서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문인영 기자) ‘알쓸신잡’으로 인기를 끈 베스트셀러 작가 김영하가 책을 고르는 특별한 노하우를 공개했다.
 
21일 방송된 JTBC ‘비정상회담’에는 베스트셀러 작가 김영하가 출연해 "해외여행만 가면 읽지도 못하는 책들이 가득한 서점을 찾아다니는 나, 비정상인가요?"를 안건으로 세계 문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JTBC ‘비정상회담’ 방송 캡처
JTBC ‘비정상회담’ 방송 캡처

이날 김영하 작가는 책을 고르는 특별한 방법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책을 쓸 때는 주인공의 정신 세계를 잘 알아야 한다. 내가 만든 주인공이 읽었을 것 같은 책을 산다”며 작가로서 책을 고르는 그만의 특별한 방법을 소개했다.
 
그는 이 방법은 “예를 들면 연쇄살인범에 대한 책을 쓸 때는 연쇄살인범은 어떤 책을 읽을까라는 질문을 하면서 니체 등 연쇄살인범이 읽을 법한 책을 구입하는 것”이라며 설명했다.
 
그는 “독자로서 읽을 때는 여러분과 똑같다. 좋아하는 작가를 따라가고, 그 작가가 추천하는 책을 따라가고, 그 작가와 친한 작가 책을 따라간다”며 고구마 줄기 독서법을 소개했다. 
 

김영하 작가는 고구마 줄기 독서법이란 고구마 줄기가 여러 갈래로 뻗어있는 것처럼 관심사를 따라가며 독서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JTBC ‘비정상회담’은 월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