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기원, 바른정당에서 제명 ‘위안부에 막말로 큰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바른정당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에 대해 막말을 한 이기원 전 대변인을 제명했다.
 
18일 바른정당 측은 “18일 오후 3시에 운영위를 열어 위안부 소녀상의 막말로 물의를 빚은 이기원 전 대변인을 제명 조치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기원 전 대변인 / 이기원 전 대변인 SNS
이기원 전 대변인 / 이기원 전 대변인 SNS
 
앞서 이기원 전 대변인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 동네에도 드디어 평화의 소녀상 건립한다는 단체가 생겼다. 위안부가 자발적이거나 강제적인거냐는 논란이 있는데, 논점은 이것이 아니다. 이와 비슷한 역사가 우리나라에는 아주 많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려에 공녀가 있었고 조선에 환향녀가 있었고 일정 때 위안부가 있었고 성질은 조금 다르지만 군정 때 기지촌녀가 있었다. 모두 공통점은 한국 여성의 세계화?에 지대한 공헌을 한 역사라는 데 있다”라고 말해 논란이 됐다.
 
또한 “민족이라는 개념이 유지되는 한 이 역사는 참 낯뜨겁고 부끄러운 역사다. 앞의 공녀 환향녀가 민족이 쉬쉬했다면 유별나게 위안부는 동상까지 만들면서 역사를 반복하지 말자고 한다. 뭐 구천의 와신상담 차원이라면 좀 이해라도 가겠다. 그러나 그게 아니라면 이것은 민족 자존심에 스스로 상처만 내는 일”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이기원 전 대변인은 해당 글을 공개해 큰 논란이 일자 문제의 글을 삭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