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광복절, 트위터도 기념한다…안중근 의사 손 본뜬 특수 이모티콘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트위터가 광복절을 기념해 특수 이모티콘을 공개했다.
 
지난 10일, 트위터는 대한민국 공식 계정을 통해 “국가보훈처와 트위터가 함께 광복절 특별 이모티콘을 만들었습니다”라고 밝혔다.
 
 

광복절 기념 이모티콘 / 트위터 대한민국
광복절 기념 이모티콘 / 트위터 대한민국
 
이어 “8월 11일부터 16일 자정까지, 광복절의 의미와 역사를 담은 내용의 대화에 #광복절, #광복72주년, #국가보훈처, #나라사랑, #독립운동가, #대한민국만세 등의 해시태그를 트윗하시면 안중근 의사의 '잘라진 약지' 손도장 모양 이모티콘이 자동으로 나타납니다”라고 알렸다.
 
이번 기념 이모티콘은 일반인 트위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되었으며 지난 7월 국가보훈처와 함께 광복절 이모티콘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했다.
 
여러 응모작들 중 안중근 의사의 ‘잘라진 약지’ 손도장 디자인이 최종 당선됐다.
 
한편, 트위터는 전세계 이용자들이 주목하는 각종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캠페인 이모티콘을 제공해 이용자 여러분께 특별한 의미를 선사하고 있으며 지난 2016년 삼일절에 유관순 열사를 모티브로 제작된 이모티콘을 제공했으며, 올해 대통령 선거와 작년의 국회의원 선거 당시에는 기표 모양 이모티콘을 서비스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