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싱어송라이터 로지피피(RossyPP), 미니앨범 '29' 발매 [KPO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싱어송라이터 로지피피가 미니앨범 '29'를 발매됐다.
 
로지피피의 미니앨범 '29'는 스물 아홉이 갖는 중요한 의미를 어쿠스틱 기타와 첼로를 중심으로 내추럴하고 진중하게 표현했다.
 
서른이 코 앞에 다가왔을 때 청춘은 방황하는 자신의 모습을 고민할 수 밖에 없다. 로지피피의 미니앨범 '29는 그러한 스물 아홉의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주고 있다.

▲ 사진=로지피피, 소니뮤직코리아

이번 로지피피의 미니앨범 '29'에서는 기타 한 대와 첼로만으로 스물 아홉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깊이 있게 전해준다. 어쿠스틱한 사운드 속에서 전해지는 삶의 이야기는 인생의 한 터닝포인트인 스물 아홉의 길목에서 무엇을 위해 살아갈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해준다.

▲ 사진=로지피피, 소니뮤직코리아

이번 앨범에는 윤종신의 프로젝트 밴드인 '신치림'에서 기타를 연주하는 조정치와 솔로 첼리스트 '성지송'이 참여했으며 다른 악기들은 최대한 배제하고 로지피피의 목소리와 따뜻한 어쿠스틱 연주에 집중 할 수 있는 최상의 앨범이다.

▲ 사진=로지피피, 소니뮤직코리아

1번 트랙이자 이번 미니 앨범과 같은 제목의 타이틀 곡 '29'는 다시는 없을 것 같은 사랑의 순수한 감정이 담겨 있다.

▲ 사진=로지피피, 소니뮤직코리아

첫사랑같이 애틋하고 달콤하지만 어릴 적의 서툰 감정과는 또 다른 소중한 마음을 기분 좋게 노래한다. 어쿠스틱 기타의 생생한 쇠 줄 소리가 내추럴하지만 강하게 감정을 표현하며 오직 기타와 목소리만으로 스물 아홉의 사랑을 가장 솔직하게 담았다. 길을 걷다가 만난 눈썹 같은 달을 보며 사랑을 떠올리고, 한없이 무뚝뚝하게만 보이던 성냥갑 같은 아파트가 별처럼 빛나는 것이 스물 아홉의 사랑이다. 스물 아홉의 사랑은 이렇듯 첫사랑과는 또 다른 순수함으로 아름답게 빛나며 우리는 언제나 그런 사랑을 소망하며 살 것이다. 윤종신의 프로젝트 밴드인 '신치림'에서 기타를 연주하는 조정치가 이번 앨범에 함께 했다.

▲ 사진=로지피피, 소니뮤직코리아

2번 트랙인 '물'은 생명의 근원이자 새로운 탄생을 나타내는 물을 통해 미래를 향해 투명하게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냈다.
 
3번 트랙인 '동행'에선 사랑에 지친 스물 아홉이 연인에게 우리의 동행이 아직도 유효한지 물어보는 내용을 담고 있다.
 
4번 트랙은 타이틀 곡인 '29'의 또 다른 버전인 '29 (5월 5시)'이다. 5월의 어느 오후 5시에 로지피피의 작업실 베란다 문을 열고 기타를 치며 녹음한 곡이다. 아이들 노는 소리, 새 소리 등이 작은 방의 공간과 어우러져서 기타를 치면서 노래하는 로지피피의 일상을 아무렇지 않게 담았다. 로지피피의 노래를 사랑하는 모두에게 보내는 선물 같은 트랙이다.

▲ 사진=로지피피, 소니뮤직코리아

이번 앨범 역시 직접 그린 그림을 자켓 디자인으로 만날 수 있다. 빨강과 노랑, 파랑 등의 원색을 바탕으로 머리를 쓸어 올리고 있는 여인의 모습은 '29'의 인생을 살고 있는 본인의 자화상이기도 하다. 끓어오르는 바다와 태양, 붉은 머리칼 등이 그녀의 변화무쌍하면서도 몽환적인 자아를 드러낸다.

▲ 사진=앨범자켓, 소니뮤직코리아

전작에서 '우리 생은 평생을 함께 할 사람들을 찾아 헤매는 외로운 탐험(고양이와의 대화)'에 빗대어 표현했다면 이번 앨범에선 그러한 사랑을 찾아가는 여정의 한 페이지를 스물 아홉이란 나이를 기점에서 현실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