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美정부, 베네수엘라에 미국내 자산 동결…추가 제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미국 정부가 베네수엘라에 대한 추가 제제를 부과했다.
 
31일(현지시간), 미국 정부가 사전 경고에도 불구하고 제헌의회 선거를 강행한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과 베네수엘라에 자산 동결을 비롯한 추가 제제를 부과했다.
 
 

美정부, 베네수엘라에 추가 제제 / MBN뉴스 화면 캡처
美정부, 베네수엘라에 추가 제제 / MBN뉴스 화면 캡처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과 허버트 맥마스터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이날 백악관에서 베네수엘라 제재안을 발표했다. 이번 제재에는 마두로 대통령의 미국 금융기관 내 모든 자산을 동결하고 자국민, 기업과의 거래를 금지했다.
 
맥마스터 국가안보보좌관은 “마두로는 나쁜 지도자가 아니라 독재자"라며 마두로 대통령을 비판했다. 므누신 재무장관은 "마두로에 제재를 가하면서 미국은 그가 추진하는 정책에 확실한 반대를 표하고 민주주의를 추구하는 베네수엘라 국민을 지지한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렸다”고 밝혔다.
 
므누신 장관은 마두로 대통령을 따르는 측근들에 대해서도 제재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익명의 미국 관리들은 베네수엘라에 대한 새로운 제재는 이르면 이번 주 초 부과될 예정이라며 베네수엘라 최대 국영 석유회사 페트로레오스 등에 타격을 주는 내용이 담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트럼프 행정부는 지난주 10명이 넘는 전·현직 베네수엘라 고위 관리들을 상대로 제재를 가하며 마두로 대통령에게 제헌의회 선거를 실시하지 말 것을 경고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