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국방부, “사드 잔여 발사대 임시 배치 위해 美와 논의 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국방부가 잔여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발사대 4기의 배치 방안과 관련해 미국 측과 협의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31일,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발사대 6기의 배치와 관련된 것은 한미간 협의를 거쳐서 판단할 예정”이라며 “그런 논의가 계속 진행이 되고 있는데 구체적으로 언제, 어떻게 할지에 대한 논의는 추가로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 연합뉴스TV 방송 화면 캡처
사드(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 연합뉴스TV 방송 화면 캡처
 
이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으며, 문 대통령은 28일 이뤄진 북한의 ICBM(대륙간탄도미사일)급 ‘화성-14형’ 발사에 대한 대응 조치로 사드 잔여 발사대 4기를 추가 임시배치하도록 지시한 바 있다.
 
문상균 대변인은 “잔여 발사대 추가 배치를 위한 정식 협의도 조만간에 미측과 진행이 될 것”이라며 “협의가 완료되는 대로 임시배치를 위한 준비를 거쳐서 배치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번 초기배치 과정처럼 한밤에 기습적으로 진행할 가능성’에 대해 묻자 “그렇지는 않다. 투명한 절차를 거쳐 진행하려고 지금 준비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 대변인은 “지난번 임시배치 때도 한미간의 협의를 거쳐 시기와 절차 등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이 될 것”이라며 배치 시기에 대해서는 “시기는 지금 예단해서 말씀드릴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그는 북한의 추가 도발 시나리오 중 하나로 6차 핵실험 가능성이 거론되는 데 대해 “지금 그 가능성도 계속적으로 추적·감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