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뷰] ‘최태성’ 윤박, 오만석도 좋아하는 “역사적 의미있는 여름 여행지 추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최태성 강사가 독립운동으로 청춘을 바쳤던 의인들에 대한 강의와 역사적 의미가 깊은 여름 여행지를 추천했다.
 
27일 오후 방송하는 tvN ‘어쩌다 어른’에서 최태성 역사 강사는 일제 강점기 역사에 대해 강의를 했다. 
 

tvN ‘어쩌다 어른’ 방송캡처
tvN ‘어쩌다 어른’ 방송캡처
 
 
최태성은 “불행한 역사도 기록하고 기억해야 한다. 다시는 아픈 역사가 되풀이되지 않게 미래를 위해 반드시 돌아봐야할 과오” 라고 말했다. 
 
또 고통과 절망 속에서도 많은 이들이 식민지 해방의 꿈을 가지고 독립운동을 위해 자신의 청춘을 바쳤다고 말하면서 유관순, 안창호, 윤봉길, 만해 한용운등 일본에 저항하다가 안타까운 죽음 맞은 분들을 말하며 우리가 기억해야 역사가 된다고 말해 감동을 더했다.
 
최태성은 역사적 의미와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여름 여행지를 추천했는데 미천한 신분으로 태어났지만 해적에게 팔리던 신라인을 돕기 위해 해적을 소탕하고 무역을 했던 장보고의 역사를 볼 수 있는 전라남도 완도 청해진과 평창 오대산에 있는 월정사와 상원사를 꼽았다.
 
한편, tvN 방송 프리미엄 특강쇼 ‘어쩌다 어른’ 은 매주 목 밤 8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