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공식입장] 구구단(gugudan) 미나·혜연, ‘구구단 오구오구’로 오는 10일 핫데뷔…10대의 발랄함 선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구구단(gugudan) 첫 유닛이 오는 8월 10일 가요계에 출격한다.
 
26일, 젤리피쉬엔터터엔먼트는 톱스타뉴스에 “구구단의 첫 유닛명을 ‘구구단 오구오구’로 확정짓고 귀엽고 상큼한 매력을 발산할 것”이라고 알렸다.
 
 

구구단(gugudan) 미나·혜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구구단(gugudan) 미나·혜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또한 “구구단 첫 유닛의 팀명인 ‘구구단 오구오구’는 그룹 내에서 각 멤버별로 담당하고 있는 단수를 나타내는 단어”라며 “막내 혜연은 5단, 미나는 9단을 맡고 있어 두 멤버의 단수를 붙이면 59(오구)가 된다”고 그룹명에 얽힌 이야기를 전했다.
 
이어 “이는 귀여운 것을 보고 느끼는 감정이나 감탄을 자아내는 신조어인 ‘오구오구’와 같아 구구단의 막내 라인인 두 사람의 상큼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상징하는 단어가 될 것”이라고 알렸다.
 
이번 유닛으로 출격하는 미니와 혜연은 팀에서 춤부터 노래, 랩까지 두루 실력을 갖춰 다재다능한 멤버들로 꼽힌다.
 
특히 미나는 1999년생, 혜연은 2000년생으로 올해 열아홉, 열여덟 살이 된 10대 멤버들이 뭉쳤다는 점에서 십 대만이 표현할 수 있는 상큼 발랄한 매력이 돋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구구단 첫 유닛 데뷔를 통해 톡톡 튀는 차별화된 모습으로 구구단 완전체에서 보여준 것과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하겠다는 각오로 분석된다.
 
혜연과 미나가 소속된 걸그룹 구구단은 ‘아홉 가지 매력을 가진 아홉 소녀가 모인 극단’이라는 세계관을 지닌 그룹으로 지난해 데뷔 앨범 ‘인어공주(Act.1 The Little Mermaid)’와 올해 두 번째 미니 앨범 ‘나르시스(Act.2 Narcissus)’를 성공적으로 각인시키며 대세 신인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구구단 오구오구는 드라마, 예능, 뮤지컬, 음악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구구단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유닛인 만큼 색다른 음악 색깔을 드러낼 예정이다. 오는 8월 10일 유닛 데뷔 앨범을 발표하며 대중 앞에 첫 선을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주간 '현역가왕' 인기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