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준희와 같은 소속사 식구’ 김일중, 제작발표회부터 쇼케이스까지 종횡무진…‘시선 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가수들의 컴백 쇼케이스 및 방송 프로그램 제작발표회, 기자회견. 최근 이 같은 행사장을 찾으면 유독 자주 마주치는 사람이 한 명 있다. SBS 전 아나운서 출신 김일중이 그 주인공이다.
 
2005년 SBS 13기 공채 아나운서로 방송활동을 시작한 김일중은 뉴스뿐 아니라 스포츠 중계, 예능 등에서 두각을 보이며 SBS의 간판 아나운서로 자리매김했다. 이후 2015년, 프리랜서로 전향한 김일중은 각종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아나운서로 남았으면 아까웠을 넘치는 끼와 흥을 발산하며 "차세대 아나테이너"로 성장했다.
 
김일중 / 디모스트 ENT
김일중 / 디모스트 ENT
 
김일중의 숨겨진 끼와 재능은 오랜 기간의 아나운싱으로 다져진 안정된 진행 실력과 만나 그 빛을 발했다.
 
방송 프로그램을 넘어 가수들의 쇼케이스와 프로그램 제작발표회, 각종 기자회견 등의 MC로 활동 반경을 넓혀 가며 대세 MC로 자리를 잡은 것.
 
김일중의 ‘대세 MC 행보’는 그가 진행했던 쇼케이스와 기자회견 등을 보면 더욱 거침없음을 알 수 있다.
 
먼저 김일중은 여러 케이블 채널의 방송 프로그램 제작발표회의 사회자로 큰 사랑을 받았다. 분야도 예능프로그램과 드라마, 교양 프로그램 등 다양하다. 
 
또한, 김일중은 가수들의 쇼케이스와 기자회견 현장에서도 자주 볼 수 있다.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를 비롯해 여자친구, 헬로비너스, 구구단, 혼성그룹 카드(KARD) 등 인기 걸그룹과 떠오르는 신예들의 쇼케이스를 도맡아 진행했고, 이효리와 아이유의 컴백 쇼케이스, 방탄소년단의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 수상 기념 기자간담회 등 화제성과 시의성 있는 행사들도 전담하여 진행해 왔다.
 
김일중이 이런 자리에서 인기 있는 이유는 기자들의 질문을 잘 정리해 출연자에게 전달하기 때문이다. 그는 답변을 다시 한번 정리헤 반복해 말해주는, 이른바 기자들이 선호하는 타입의 MC 일 뿐 아니라, 현장 상황에 대한 센스와 눈치가 있고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있는 분위기의 행사도 유쾌하게 이끌어 내는 역량을 가졌기 때문이다.
 
이처럼 김일중은 본인이 직접 출연하는 방송을 넘어 쇼케이스와 제작발표회 등 각종 홍보행사에까지 본인만의 개성과 색을 담아 두루 사랑받는 "엔터테이너"로 성장하고 있다. 안정적인 진행 능력과 끼, 리액션, 삼박자를 고루 갖춘 김일중의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더욱 주목된다.
 
한편,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는 김일중, 김준희 외에 이지애, 김정근, 룰라 이상민, 최희. 레인보우 지숙, 서유리, 안지환, 김승혜, 김경화, 황보미, 구새봄, 김효진, 김우리, 김준희, 김건우, 김지향 등이 소속돼 있다. 더불어 김일중은 지난 23일 같은 소속사 이상민과 함께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