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JTBC 4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1위, ‘아는 형님’ 2주 연속 1위…‘이것이 엑소(EXO) 효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아는 형님’이 2주 연속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24일 화제성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 코퍼레이션’ 조사에 의하면 JTBC가 7월 3주(7월 17일~23일) 한 주간 비드라마 부문에서 가장 화제가 된 채널로 나타났다. 6월 4주부터 무려 4주째 현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엑소 / ‘아는 형님’ 방송 캡쳐
엑소 / ‘아는 형님’ 방송 캡쳐
엑소 / ‘아는 형님’ 방송 캡쳐
엑소 / ‘아는 형님’ 방송 캡쳐
 
‘아는 형님’은 2주 연속 화제성 전 요일 1위를 차지했다. 레드벨벳에 이어 엑소 완전체가 전학생으로 출연하며 화제성을 이끌었다. ‘효리네 민박’은 방송 이후 지속적으로 일요 화제성 1위를 수성하고 있으며 금주 전체 비드라마 프로그램 가운데 5위에 올랐다. 
 
30일(일) 첫 방송되는 신규 예능프로그램 ‘밤도깨비’도 TV 화제성에 진입했다. ‘밤도깨비’는 진입하자마자 비드라마 부문 전체 순위에서 15위, 일요일 프로그램 중 3위에 올랐다. 멤버로 출연하는 김종현은 7월 3주 동안 비드라마 부문에서 가장 화제가 된 인물로 꼽히기도 했다.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은 매주 온라인 여론 분석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2017년 7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에 방송된 모든 드라마와 프라임 시간대에 방송된 예능, 정보, 시사 프로그램 240개를 분석했다. 화제성 점수 집계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SNS화제성, 동영상 조회수를 정보가치, 정보반응 그리고 정보보존력 등을 고려하여 계산됐다.
 
한편, 2주 연속 화제성 1위에 ‘아는 형님’은 매주 토요일 밤 8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