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펀치넬로가 속한 하이그라운드, 알고보니…‘YG산하 레이블로 타블로가 창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쇼미더머니6’에서 안타까운 사연으로 기권하며 패배한 펀치넬로가 화제되는 가운데, 그의 소속사인 하이그라운드도 새삼 주목받고 있다.
 
하이그라운드는 지난 2015년 3월 에픽하이의 타블로가 창립한 레이블로 YG엔터테인먼트의 산하로 있다.
 
펀치넬로 / 펀치넬로 인스타그램
펀치넬로 / 펀치넬로 인스타그램
 
양현석 대표가 YG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을 당시에는 힙합을 주류로 밀었으나 YG엔터테인먼트가 커지면서 언더그라운드 뮤지션이나 힙합 뮤지션들까지 모두 품을 수 없기에 힙합이나 언더그라운드 아티스트들을 지원하려는 목적으로 에픽하이를 통해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그라운드의 음악에 관련된 모든 부분은 타블로가 일임하고 있으며 YG는 홍보나 자금지원을 하는 형태로 보인다.
 
또한 하이그라운드라는 이름의 뜻은 언더와 오버 그라운드를 가리지 않고 높은 음악성을 선보이겠다는 의미라고 한다.
 
타블로가 하이그라운드의 대표임과 별개로 에픽하이의 음악활동은 YG 소속으로 한다고 밝혔으며, 사옥도 YG 사옥과는 별개로 홍대 근처에 위치해 있다.
 
소속 아티스트로는 검정치마, 코드쿤스트, 혁오, 이디오테잎, 인크레더블, 밀릭, 오프온오프, 펀치넬로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펀치넬로가 소속된 하이그라운드는 Mnet ‘쇼미더머니6’에서 안타까운 사연으로 기권한 펀치넬로가 화제되며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