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악동뮤지션(AKMU) 이찬혁 “기존의 틀을 벗어나고 싶은게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악동뮤지션이 시원한 여름 노래로 음원차트에 돌풍을 일으켰다.
 
지난 20일 오후 6시 공개된 악동뮤지션의 싱글 ‘SUMMER EPISODE’의 타이틀곡 ‘다이노소어’는 오늘(21일) 오전 9시 기준 올레, 지니,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 등 5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음원 강자’로서 저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또 다른 타이틀곡 ‘마이 달링’ 역시 ‘다이노소어’에 이어 올레,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다수의 음원사이트에서 2위를 기록, 두 개의 음원 모두가 나란히 상위권에 안착하며 쌍끌이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악동뮤지션 / YG ENT
악동뮤지션 / YG ENT
 
이번에도 역시 이찬혁이 작사, 작곡을 맡은 두 곡은 무더위를 날려줄 시원한 여름 노래로 서로 다른 매력을 강조했다.
 
‘다이노소어’는 악동뮤지션이 처음 시도하는 EDM 장르의 곡. 어린 시절 혼자 느끼고 견뎌야 했던 두려움을 꿈 속에 나온 공룡으로 표현한 시각과 재치 넘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여기에 후렴구 멜로디 라인에서 이수현의 청아한 보컬까지 더해져 악동뮤지션만의 개성이 돋보이는 EDM 곡이 탄생했다.
 
이찬혁은 “기존의 악뮤의 음악의 틀을 벗어나고 싶은게 항상 우리의 목표”라고 밝히며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또 “가장 중요한 건 내가 표현하고 싶은 메시지”라며 이번에도 장르를 떠나 음악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집중했다고 전했다.
 
한 편의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는 곡의 몰입도를 더했다. 감성적이고 판타지적 영상미가 가미된 뮤직비디오에는 악동뮤지션 남매가 직접 출연, 현실과 꿈 속을 오가며 공룡의 흔적을 찾아나서는 모습이 담겨있다.
 
또 다른 타이틀곡 ‘마이 달링’은 어쿠스틱 장르의 곡으로 쉬운 멜로디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고 싶은 감정을 아기자기하게 풀어냈다. 악동뮤지션 특유의 청량하고 쾌활한 매력을 보여준다. 특히 ‘둠바둠바둠바웨’가 반복되는 중독성 넘치는 훅이 곡의 포인트.
 
지난 1월 정규앨범 ‘사춘기(하)’로 상반기 음원차트를 휩쓸며 롱런행진을 이어온 악동뮤지션이 이번 여름에도 돌풍을 이어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힌편, 악동뮤지션은 이날 오후 9시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오는 22일 경기도 고양에서 ‘일기장’ 공연을 마지막으로 4개월에 걸친 전국투어 대장정을 마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