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北, ‘군사회담’ 무응답에 결국 불발…국방부 오전 입장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우리 정부가 북한에 군사당국회담을 제의하며 회담일로 제시했던 오늘(21일) 아침까지 북한은 무반응으로 반응했다.
 
정부 관계자는 이날 “군사당국회담 제의에 대해 북한의 회신이 아직 없다”며 “서해지구 군 통신선으로 전통문을 보내지도 않고 있다”고 밝혔다.
 
북한의 무반응에 국방부가 제안했던 ‘21일 남북 군사당국회담’은 결국 불발로 마침표를 찍었다.
 
 

국방부 오전 입장 발표 / 연합뉴스TV 방송화면 캡처
국방부 오전 입장 발표 / 연합뉴스TV 방송화면 캡처
 
이에 따라 국방부는 이날 오전 중 북한의 무반응에 대한 별도의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우리 정부의 남북 군사당국회담 제의에 대한 북측의 호응이 현재까지 없음에 따라 국방부는 이와 관련한 입장을 오늘 오전 10시 30분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방부가 낼 입장에는 북한이 남북 군사당국회담 제의를 사실상 받아들이지 않은 데 대해 유감을 표시하고 전향적 태도를 촉구하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전날 북한은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을 통해 “남조선 당국이 상대방을 공공연히 적대시하고 대결할 기도를 드러내면서 그 무슨 관계 개선을 운운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며 여론 기만행위라고밖에 달리 볼 수 없다”고 남측 정부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낸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