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호선 수리 후 운행 재게‥‘지연 증명서’ 발급 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수현 기자) 지하철 1호선 고장으로 열차가 지연되며 수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겪은 가운데, 지연 증명서 발급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동대문역 하선 서동탄행 열차에서 차량 고장이 발생해 열차가 약 13분간 정차됐으며, 이로 인해 뒤이어 오던 1호선 열차들도 선로에서 정지한 채 대기하게 됐다.

YTN 뉴스캡쳐
YTN 뉴스캡쳐

이에 대해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동대문역에서 고장이 발생했다”면서 “곧바로 수리에 나서 운행이 재게됐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공사는 열차로 인해 직장이나 학교에 부득이하게 지각하게 된 시민들을 위해 열차 ‘지연 증명서’를 발급하고 있다.

지연증명서에는 지연월일과 지연시간, 지연열차 등의 정보와 함께 해당역자의 증명을 받을 수 있으며, 가까운 역의 역무실에 가서 문의하거나 온라인으로도 간편 지연증명서를 발급 가능하다.

1,2,3,4 호선의 경우 서울메트로 홈페이지로 타노선은 각 호선에 맞는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