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세모방’ 헨리, 트로트 데뷔 성공…‘시청률+재미 두마리 토끼 잡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일밤-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 헨리가 트로트 데뷔전을 성공적으로 치렀다.
 
지난 16일 방송된 MBC ‘일밤-세모방: 세상의 모든 방송’(김명진 최민근 공동연출 / 이하 ‘세모방’)은 포항 MBC의 신개념 트로트 서바이벌 프로그램 ‘트로통’과 협업에 나섰다. 17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세모방’은 전국 기준 6.2%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동 시간대 2위를 차지했다.
 
‘세모방’은 국내를 비롯한 세계 곳곳의 방송 프로그램에 MC 군단을 투입, 실제 프로그램의 기획부터 촬영 전반에 걸쳐 리얼하게 참여하며 방송을 완성하는 야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국내 최초 방송사 간의 벽을 허문 리얼리티로, 방송 상생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세모방’ 헨리 / MBC
‘세모방’ 헨리 / MBC
 
이석훈-헨리-한동근은 경북 영덕을 찾아 포항 MBC의 ‘트로통’ 제작진을 만났다. ‘트로통’은 서바이벌을 통해 트로트의 대통령을 뽑는 프로그램으로, 게스트들이 통 속에 들어가 노래를 부르는 독특한 콘셉트다. ‘트로통’에 대한 설명을 들은 헨리는 “이거 ‘히든싱어’나 ‘복면가왕’ 짝퉁 아닌가요?”라고 질문을 했고, 피디는 트로트 장르를 다루고 마을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소통한다는 점에서 엄연히 차이가 있다고 대답했다.
 
이어 피디는 5년 전부터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트로통’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내 헨리를 꼼짝 못하게 만들었고, 이석훈-헨리-한동근의 트로트를 들어보고 한숨을 푹 쉬어 이들을 긴장하게 만들었다. 이에 앞으로의 대결이 걱정이 된 이석훈-헨리-한동근은 제작진으로부터 대결 상대가 트로트 계의 어벤져스라는 말을 듣고 필사적으로 연습에 매진했다.
 
세 사람은 대결 전 MC로부터 ‘누나’들을 공략할 비법을 배우며 자신감을 장착했다. 인기 프로그램답게 준비된 좌석은 시작부터 마을 주민들로 만석이었다. 1라운드는 정체를 숨긴 두 팀이 통 안에서 노래를 부르는 방식. 트로트 계의 어벤져스가 파란통에 들어가 노련하게 관객들의 호응을 유도하며 노래를 불렀고, 이석훈-헨리-한동근은 노란통에 들어가 박현빈의 ‘샤방샤방’을 열창했다.
 
노래 이후 드디어 트로트 계 어벤져스의 정체가 밝혀졌다. 조승구-이순정과 어머니들의 엑소인 신유가 등장한 것. 이들에게 쏟아지는 열화와 같은 박수에 이석훈-헨리-한동근은 잔뜩 기가 죽었고, 자신들을 향한 관객들의 무반응에 부끄러워해 웃음을 자아냈다.
 
다행히도 헨리가 등장하자 어머니들이 그를 알아보고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이에 헨리도 “우리 누나들? 우리 자기들? 아주 예쁜 베이비들?”이라며 살가운 애교로 어머니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분위기 반전을 꾀했다. 그러나 신유의 인기는 따라잡기 힘들었다. 신유가 미소를 짓자 어머니들은 열광했고, 노래를 부르자 온 마을이 떼창으로 화답했다. 두 팀을 향한 상반된 어머니들의 반응은 시청자들의 웃음을 빵빵 터지게 만들었다.
 
결국 1라운드 대결은 50대 17이라는 압도적인 표차로 파란통이 승리했다. 이어진 2라운드 일대일 대결에서 이석훈은 트로트에 적응 못하고 소심하게 노래를 부르다 헨리와 한동근의 지원사격에 힘입어 열정의 무대를 펼쳤고, 한동근도 이순정을 상대로 간드러짐이 가미된 소몰이 창법으로 경연을 치렀다. 마지막으로 헨리는 신유의 넘사벽 인기와 가사를 틀리는 실수에도 굴하지 않고 나름 최선의 무대를 꾸며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세모방’은 매주 일요일 밤 6시 3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