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리포트] ‘수상한 가수’, 강호동이 선택한 첫 음악 예능…‘무명가수들을 위한 책임 육성 프로젝트’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진짜를 위한 스타들의 복제무대가 시작된다.
 
13일 오전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스탠포드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tvN 신규 예능 프로그램 ‘수상한 가수’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현장에는 연출을 맡은 민철기 감독과 강호동-이수근-김형석-하현우가 참석했다.
 
tvN ‘수상한 가수’는 대한민국 대표 인기 스타들이 무명가수의 복제가수로 빙희해 환상의 무대를 꾸미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다. 한 때 반짝했던 옛 가수부터 오랫동안 무명의 그늘에 지쳐 포기 직전인 가수, 그리고 무대에 설 기회조차 없던 만년 신인가수들까지. 우리 주위에 숨겨진 수많은 실력 있는 가수들을 양지의 무대로 이끌어내는 책임 육성 프로젝트가 될 전망이다. 진짜를 위한 스타들의 환상적인 복제무대가 어떨지, 새롭게 탄생할 숨은 진주는 누구일지 방송 전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수근-하현우-강호동-김형석 / tvN
이수근-하현우-강호동-김형석 / tvN
 
이날 민철기 PD는 강호동을 MC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제가 ‘무릎팍도사’를 잠깐 했던 적이 있는데 그 때 강호동의 진행을 보면서 그가 에너지 넘치는 건 알고 있었지만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이렇게 잘 들어주는 MC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예능적인 요소도 강하지만 출연 가수 개개인의 스토리에 더 중점을 두려고 하고 있다. 그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 분들의 이야기를 공감할 수 있는 MC 중에 최적화 된 MC가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이어 강호동은 “음악 예능에 대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망설이기도 했는데 제작진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꿈을 가진 분들에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이구나’라는 차원에서 참여하게 됐다. 그리고 참여해 보니까 음지에 머물러 있던 무명가수 분들의 놀라운 이야기가 많았고 저 역시 간절한 마음으로 진행을 해서 이야기들이 시청자 분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프로그램에 임하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그는 “무명가수 분들의 이야기도 감동적이지만 거기에 참여하는 스타 분들의 고단함이 많을 수가 있는데 스타 분들도 무명에서 유명스타가 되신 분들이 많이 참여한다. 무명시절의 간절함을 알기에 그 분들의 숨소리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기 위해 열연을 하는 모습이 또 다른 관전포인트가 아닌가 싶다. 그 간절함을 알기에 스타 복제가수들의 부담스러움이 빗어내는 복잡하고 짜릿한 흥분이 있다”고 덧붙였다.
 
 
국카스텐 하현우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국카스텐 하현우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수상한 가수’에서는 그 동안 음악쇼에서는 만나보기 어려웠던 강호동이 MC를 맡아 에너지 넘치는 진행과 신선한 웃음을 선사한다. ‘수상한 가수’는 단지 노래와 무대를 보여주는 쇼가 아니라 뛰어난 실력을 지녔지만 음지에 머물러 있던 가수들에게 대중 앞에 자신의 노래를 들려줄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그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tvN 야심차게 준비한 신규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다.
 
‘복면가왕’을 통해 국내 음악 예능의 한 획을 그은 민철기 PD는 “음지의 실력자들이 목소리 하나로만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스타들이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줄 예정이다. 무대 위 스타들의 색다른 변신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신나는 불금을 즐길 수 있는 유쾌한 음악 예능이 될 것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민철기 PD는 ‘수상한 가수’의 관전 포인트에 대해 “‘종합선물세트’같은 ‘버라이어티’한 프로그램이다. ‘복면가왕’은 가면이라는 장치를 통해 편견을 없애는, 목소리만으로 평가를 하는 것이고 그 가면 속 사람이 누구일까에 중점을 뒀다면 이번 프로그램은 편견을 없애서 목소리를 듣게 하는 것과는 다르게 영화 ‘미녀는 괴로워’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다.  그 가수들에게 부족한 인지도를 채워주고자 인지도 있는 가수 분들이 앞에 나와서 뒤에 있는 가수들의 인생을 노래로 연기하고 그 사람으로 빙의가 돼서 하는 것들이 ‘복면가왕’의 역발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무대 뒤에 있는 사람이 누구인가를 맞추는 프로그램이 아니다. 시청자 분들이 앞에 나와있는 복재 가수의 말과 립싱크를 통해서 그 분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 판정단은 될 수 있으면 안정되게 가고 싶은 바람이 있다 부득이하게 이 분들 가지고 시청률이 안 나온다 싶으면 한 두명 정도는 보강할 계획은 있다”고 덧붙였다.
 
‘수상한 가수’의 환상적인 무대 퍼포먼스를 평가할 ‘수상한 판정단’으로는 이수근-김형석-하현우와 함께 박소현-붐-허영지가 첫 녹화에 참여했다. 특히 국카스텐 하현우는 ‘수상한 가수’를 통해 데뷔 이후 최초로 예능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해 이목을 끌고 있다. 
 
 
민철기 PD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민철기 PD / 톱스타뉴스 최시율 기자
 
이와 관련해 tvN 민철기 PD는 “대한민국 록의 자존심으로 우뚝 선 음악대장 하현우는 그 자체가 무명가수의 성공신화다. 그에게도 막노동을 할 정도로 힘들었던 무명시절이 있었다. 음악에 대한 열정과 꿈을 포기하지 않고 대한민국 록을 대표하는 가수가 된 하현우가 ‘수상한 가수’에서 무명가수들에게 희망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날 하현우는 “고정으로 예능에 출연한 건 처음이라서 많이 긴장도 되는데 열심히 해보겠다”는 말을 전하며 “이 프로그램을 하겠다고 마음 먹은 가장 큰 이유는 PD님께서 진솔되게 말씀을 해주셨다. 이 프로그램의 취지와 ‘아직 이름이 알려져 있지 않은 가수들이 노래를 불렀을 때 그 노래는 듣는 사람이 감정과 감성들을 공감할 수 있는 사람이 앉아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에 출연 결정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무대 위에서 노래 부르는 분들을 판정하겠다는 마음가짐보다는 그 분들을 같은 마음으로 응원하는 입장에서 최대한 제가 도울 수 있는 것들이 있으면 돕고 싶다. 뭔가 이 분들의 매력 포인트라던지 이런 것들을 잘 캐치해내서 시청자 분들에게 이야기 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 앨범 작업 중인데 용기를 내서 이 프로그램의 도전하게 됐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MC 강호동은 “음악적으로는 평가단으로 활약 하실 전문가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믿음을 가지고 있고 스타 복제가수 분들이 무명가수 분들의 간절함을 알기에 혼신의 힘을 다해 최고의 정성으로 임하고 있고 부담감도 있을 것이다. 저희 프로가 경쟁을 하는거니까 긴장감 그런 요소들이 몰입되는 상황을 최대한 날 것 그대로 시청자분들에게 잘 전달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수상한 가수’의 첫 방송을 앞두고 tvN은 “‘수상한 가수’ 첫 방송을 기존 계획했던 70분보다 20분 늘려 90분간 방송하는 특별 편성을 결정했다”며 “첫 녹화에서부터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환상적인 복제무대가 탄생했다. 경연 룰에 대한 시청자 분들의 이해를 돕고 보다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고자 첫 방송만 특별히 90분간 방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별 편성에 따라 tvN ‘수상한 가수’는 오는 14일(금)에는 저녁 8시에 첫 방송되고, 이후 2화부터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2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