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송리뷰] PD수첩 4대강 사업, 4대강 사업? 오염된 강의 실태 ‘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미리 기자) PD수첩에서는 4대강 사업에 관한 주요 논란 과제들이 언급됐다.

오는 11일 방송된 MBC ‘PD수첩’에서는 ‘녹조라떼’라고 불리는 4대강의 오염도를 파헤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MBC ‘PD수첩’방송화면 캡처
MBC ‘PD수첩’방송화면 캡처

실제 지난 5월 4대강 사업 정책감사가 지시됐고 지난 6월 4대강 일부 보의 수문이 개방된 바 있다.

이를 두고 보수 야당 인사들은 앞 다퉈 정치적 보복에 다르지 않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간 4대강 녹조의 원인을 두고 4대강 찬성론자들과 환경단체들이 끊없는 논쟁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PD수첩’이 4대강의 민낯을 낱낱이 공개한 것.

‘PD수첩’은 4대강 아래 쌓여가는 퇴적토(저질토) 채취와 실험을 통해 4대강 사업으로 인해 오염된 강의 실태를 과학적으로 검토했다.

실험 결과, 강바닥 하층부보다 상층부가 10배 오염된 곳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4대강은 더 이상 흐르는 강이 아닌 고여 있는 호수와 같은 오염도임을 발견했다.

한편, MBC‘PD수첩’은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