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플립’, 관객에 의해 국내개봉 이루어지다 ‘관객 강제 개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가영 기자) 영화 팬들의 뜨거운 사랑에 힘입어 7년 만에 극적으로 정식 극장 개봉을 맞게 된 화제의 영화 ‘플립’이 영화가 제작된 북미 현지보다 국내에서 더 큰 사랑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7년을 기다린 팬들의 요청에 힘입어 7월 12일 드디어 첫 국내 개봉되는 영화 ‘플립’은 첫눈에 운명을 느낀 소녀 줄리와 첫눈에 위기를 느낀 소년 브라이스가 펼치는 세상 가장 풋풋한 첫사랑 로맨스를 담은 작품이다.
 
‘플립’은 2010년 작품으로, 국내에 정식으로 개봉한 적이 없는 영화이다. 하지만 오로지 다운로드만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생 영화’로 어마어마한 인기를 모으며 개봉작 못지 않은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는 영화 평점 9.45점을 기록했으며 영화 평점 사이트 왓챠에서는 무려 18만 명의 네티즌이 평가에 참여해 5점 만점 중 4점을 기록했다.
 
‘플립‘ 메인포스터/팝ENT
‘플립‘ 메인포스터/팝ENT
 
영화가 제작된 지 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극장에서 개봉했으면 하는 영화 리스트에 늘 올라있었던 영화 ‘플립’이 드디어 7년 만에 정식으로 국내 첫 개봉을 맞게 됐다. 스케일 큰 블록버스터나 유명 배우가 나오는 영화가 아님에도 국내에서 다운로드 만으로 엄청난 팬덤을 만든 영화 ‘플립’, 실제 영화가 제작되어 개봉했던 북미 현지에서의 반응과 비교하면 더욱 놀랍다.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 등을 만든 로맨틱 코미디의 명장 롭 라이너가 연출하고 1400만 달러를 들여 제작한 영화였지만, 불과 175만 달러의 흥행 성적을 거두며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하고 사라져버린 영화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정식 개봉 없이도 설레고 귀엽고 감동적이기까지 한 첫사랑 로맨스 영화로 입소문을 모았다.
 
‘플립’의 개봉을 이뤄낸 것은 100% 관객들의 힘이었다. 최근 ‘겟 아웃’, ‘지랄발광 17세’ 등 관객들의 반응에 힘입어 개봉한 일명 ‘관객 강제 개봉 영화’들의 선전이 두드러지면서 무려 7년 만에 ‘관객 강제 개봉’하게 된 것 이다.
 
한편, SNS를 통해 소개된 ‘플립’의 예고편이 조회수 150만을 훌쩍 넘기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너와 함께 보고 싶은 인생 영화’, ‘친구에게 추천하고 싶은 영화’, ‘극장에서 꼭 보고 싶은 미개봉 영화’의 대명사 ‘플립’은 오는 7월 12일 롯데시네마에서 단독 개봉한다.
Tag
#플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