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이라’, ‘미녀와 야수’ 이어 2017년 외화 흥행 2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경남 기자) 영진위 통합전산망은, ‘미이라’가 지난 2일 누적 관객수 3,661,149명을 돌파하며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3,653,238명)을 제치고 2017년 개봉 외화 흥행 2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7년 월드 와이드 흥행 1위이자 2017년 상반기 개봉 외화 흥행 1위 ‘미녀와 야수’에 이은 기록이다. 
 

미이라 / UPI코리아
미이라 / UPI코리아
 
2017년 전세계 박스 오피스 흥행 성적은 ‘미녀와 야수’,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가 나란히 상위권을 차지했으나, 국내에서는 ‘미이라’가 쟁쟁한 경쟁작들을 제치고 2017년 외화 흥행 2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이 사랑한 최고의 액션 블록버스터임을 증명했다.
 
‘미이라’의 대한민국 흥행 신드롬에는 남다른 이유가 있다. 가장 먼저 배우 톰 크루즈를 향한 대한민국 관객들의 애정이다. 대한민국 흥행 돌풍을 일으킨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엣지 오브 투모로우’까지 톰 크루즈가 전작에서 보여준 카리스마와 액션에 대한 관객들의 만족감은 ‘미이라’의 폭발적 흥행으로 이어졌다.
 
톰 크루즈 역시 ‘미이라’ 흥행에 대해 감사함을 표하며 대한민국 관객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또한 ‘부산행’ ‘좀비’ 신드롬를 경험한 관객들의 기대감이 ‘미이라’로 이어진 것도 한몫 했다. ‘미이라’는 다크한 스토리와 압도적 액션으로 시원하게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올 여름 최강의 액션 블록버스터로 자리매김했다.
 
이와 더불어 ‘미이라’는 다크 유니버스 프로젝트 첫 번째 작품으로서 새로운 영화 세계관에 대한 관객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며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영화 ‘미이라’는 수천 년 동안 잠들어 있던 절대적 존재, 미이라 아마네트(소피아 부텔라)를 깨워 의문의 추락 사고를 당하고, 죽음에서 부활한 닉(톰 크루즈)이 전세계를 파괴하려는 그녀에 맞서 사투를 벌이는 다크 액션 블록버스터다.
 
이는 ‘미이라’ 시리즈와는 차원이 다른 리부트 작품으로 유니버설 픽쳐스의 시네마틱 유니버스 프로젝트 ‘다크 유니버스’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초대형 프로젝트이자 최고의 액션 배우 톰 크루즈가 미이라와 불가항력적인 대결에 맞서야 하는 미스터리한 상황을 그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