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상곤-송영무-조대엽 지명 철회한 ‘광화문 1번가’는 무엇?…‘국민인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제안 플랫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광화문 1번가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광화분 1번가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산하 기구인 국민인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제안 플랫폼이다.
 
광화문 1번가 홈페이지 / 광화문 1번가 홈페이지 캡처
광화문 1번가 홈페이지 / 광화문 1번가 홈페이지 캡처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 후보 시절 선거 캠페인이였던 문재인 1번가가 공약에 대한 소개 사이트였다면, 이를 넘어 국민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서 국정에 반영하는 한층 발전된 컨셉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이다.
 
또한 온라인으로만 운영되었던 문재인 1번가와 달리 광화문에 직접 오프라인 접수창구를 운영하기도 한다.
 
2017년 5월 12일 문재인 대통령이 대한민국 국민의 정책 제안이 가능한 온-오프라인 소통 창구을 운영할 국민인수위원회 구성을 지시한 바 있다.
 
이에 5월 17일 국무회의에서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산하에 국민인수위원회 설치가 의결됐다.
 
국민인수위원회 위원은 대한민국 국민 전부 해당되며, 위원회 간사는 하승창 청와대 사회혁신수석비서관이다.
 
한편, 광화문 1번가는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지명 철회와 자진 사퇴 등을 거론하며 화제가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