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송영무 딸이 입사한 ADD는 무엇?…‘국방부 산하의 기타공공기관으로 국방과학연구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송영무의 딸이 입사한 ADD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ADD는 국방과학연구소(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의 약자로, 국방과학연구소는 국방과학연구소법에 의해 설립된 대한민국 국방부 산하의 기타공공기관으로 화력, 기동, 전차, 화생 분야의 연구개발 수행 및 지상무기체계 개발 등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MBC 뉴스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 MBC 뉴스 방송 캡처
MBC 뉴스 송영무 국방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 MBC 뉴스 방송 캡처
 
국방과학연구소법에 따르면 국방과학연구소는 국방에 필요한 병기, 장비 및 물자에 관한 기술적 조사, 연구, 개발 및 시험과 이에 관련되는 과학기술의 조사, 연구 및 시험 등을 담당하게 하여 국방력의 강화와 자주국방의 완수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곳이다.
 
또한 국방과학연구소 소장은 국방부장관의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명하며, 이사는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당연직 이사와 산업계, 연구계 및 학계의 인사 중에서 이사장의 추천을 받아 국방부장관이 임명하는 사람이 된다.
 
감사는 이사회에서 선임하되 국방부장관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또한 소장과 임명직 이사, 감사의 임기는 3년이다.
 
한편, 국방과학연구소(ADD)는 송영무의 딸이 입사했으며, 입사 특혜 논란에 대해 발언하며 새삼 화제가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