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송리뷰] ‘생방송 오늘 저녁’ 여름철 최고의 보약 인삼 요리…‘남편부터 아이들 건강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여름철 최고의 보약인 인삼 요리를 소개했다.
 
16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남편부터 아이들 입맛까지 고려한 여름철 최고의 보약인 인삼을 요리하는 방법이 소개됐다. 
 
MBC ‘생방송 오늘 저녁’ / MBC ‘생방송 오늘 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 저녁’ / MBC ‘생방송 오늘 저녁’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요리 연구가에게서 인삼정과, 인삼 소고기 버섯말이, 인삼 고구마 튀김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첫번째로 인삼정과는 인삼과 꿀, 설탕과 물엿만으로 만들 수 있다.
 
먼저 인삼을 깨끗이 씻고 15분~20분 가량 삶는다. 그리고 삶은 인삼에 설탕, 물엿, 꿀 등을 넣고 약불에서 5분간 졸인 후 물을 조금 붓고 다시 한번 졸여주면 완성할 수 있다.
 
두번째로 인삼 소고기 버섯말이는 인삼, 소고기, 찹쌀가루, 유자청, 잣, 파프리카, 팽이버섯, 오이, 후추, 청주, 소금, 간장 등을 준비한다.
 
소고기를 밑간한 뒤 한쪽 면에 접착제 역할을 할 수 있게 찹쌀가루를 묻힌다. 그리고 각종 채소를 채썰어 소고기에 인삼과 채소를 넣고 돌돌 말아 고기를 구우면 된다.
 
마지막으로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인 인삼 고구마 튀김은 인삼, 고구마, 당근, 양파, 튀김가루, 소금 등을 준비해 일반 야채 튀김을 만들듯 하면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방송에서는 이처럼 몸에는 좋지만 요리하기 번거롭고 아이들도 잘 먹지 않는 인삼을 요리하는 방법이 소개됐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 저녁’는 매주 평일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